엑시스, 분석 기능 탑재한 네트워크 카메라로 스마트한 매장 관리 가능
상태바
엑시스, 분석 기능 탑재한 네트워크 카메라로 스마트한 매장 관리 가능
  • CCTV뉴스
  • 승인 2011.11.16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방문객 수 자동 집계 기능 갖춘 네트워크 카메라 통한 효율적인 매장 운영 및 대 고객 서비스 향상 촉진
차세대 CCTV인 ''네트워크 카메라''분야의 글로벌 선도기업인 엑시스 커뮤니케이션즈(한국지사장 윤승제,www.axis.co.kr)가 통신사 플래그쉽 매장 등에 피플카운팅 기능을 갖춘 엑시스의 네트워크 카메라를 구축했다고 밝혔다.강남역 국기원 사거리에 위치한 KT올레 애비뉴 강남점은 개방형 체험 공간으로, 고객 수 및 방문객 반응의 수집 및 분석이 매장 운영의 핵심적 요소로 여겨지고 있다. 그러나 직원들이 일일이 방문객의 수를 세는 기존의 수작업만으로는 24시간 운영되는 매장의 상황을 실시간으로 정확히 파악하는 것에 많은 애로사항이 있었다. 이에 간편하게 설치할 수 있고, 간단한 구성으로 관리가 용이한 피플카운팅 기능을 갖춘 최적의 솔루션 도입이 필요했다.이번 피플 카운팅 기능이 내장된 AXIS M3202네트워크 카메라를 도입함으로써, 시간/일간/주간/월간 단위로 확보 할 수 있고 95%에 달하는 정확성을 갖추고 있어 보다 객관적인 보고서 작성이 가능해졌다. 자동화된 시스템으로 수집된 내용은 그래프 등으로 한눈에 확인 할 수 있어 매장을 보다 효과적으로 관리 운영할 수 있게 된 것이다. 본사에서도 VPN 망을 이용해 지점별 방문 고객 수를 취합할 수 있어 마케팅의 기초 자료로도 활용이 가능해졌다.뿐만 아니라, 기존에는 직원들이 수작업으로 했던 방문객 카운트를 네트워크 카메라에 내장된 자동화 기능을 통해 진행하면서 고객 카운트 전담 직원을 둘 필요 없이 직원 배치 등에서 보다 효율적인 인력활용이 가능하게 돼 인력 운영 및 매장 관리 비용의 절감 효과를 누릴 수 있게 됐다. 또한, 타사 제품에 대비해서 복잡한 설치 절차나 별도의 서버가 필요하지 않아 시스템의 도입 및 관리 비용도 크게 절감 할 수 있다.KT 올레 애비뉴 강남점 관계자는 "엑시스의 네트워크 카메라를 통해 직원들의 업무부담을 덜게 됐으며 비용 절감 효과도 누릴 수 있게 됐다. 특히, 정확한 데이터를 바탕으로 스마트한 매장 관리와 향상된 고객 서비스 제공이 가능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밝혔다.엑시스코리아의 윤승제 지사장은 "현대 사회에서 고객 데이터는 기업의 운영 및 관리에 가장 기본적인 요소로 다뤄지고 있으나, 정확한 자료를 확보하는 데 어려움이 컸다"며, "엑시스 네트워크 카메라는 다양한 애플리케이션과 통합할 수 있어 매장 운영 및 관리에 일대 혁신을 가져올 것이다"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