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용카드보다 작은 외장 SSD ‘팜 미니’ 출시
상태바
신용카드보다 작은 외장 SSD ‘팜 미니’ 출시
  • 온라인 뉴스팀
  • 승인 2014.10.21 09: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새로텍이 높은 성능을 자랑하는 초소형 외장 SSD ‘팜 미니(Palm mini)’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이 제품은 신용카드보다 작은 크기(가로3.5㎝·세로8㎝)에 6㎜의 두께와 29g의 가벼운 무게감을 가진 초소형 외장 SSD로 휴대성이 좋다. 또 MLC 타입의 mSATA SSD가 탑재돼 초고속·저전력·무소음의 뛰어난 안정성이 뛰어나다.

팜 미니는 초고속의 데이터 전송속도를 내기 위해 SATA3(6㎇/s)와 UASP를 지원하는 최신 컨트롤러를 채택해 USB3.0 인터페이스를 가진 제품으론 최고 480㎆/s(256㎇기준)의 속도를 발휘한다. USB 3.0에 연결되면 LED 색깔이 블루로, USB 2.0에 연결되면 화이트로 표시된다.

더불어 WTG(Windows To Go)를 지원해 윈도우를 이동식 저장장치에 설치해 어느 PC에서나 사용할 수 있으며 OTG 젠더를 기본 제공으로 스마트폰·태블릿 PC의 대용량 확장 메모리로도 사용 가능하다.

▲ 새로텍이 최고 480㎆/s(256㎇기준)의 속도를 내는 외장 SSD를 출시했다.

특히 데이터는 물론 OS까지 통째로 원하는 시간에 자동 백업할 수 있는 NTI 백업 소프트웨어(NTI EZ Now)를 기본 소프트웨어로 탑재해 파일 및 폴더 백업뿐만 아니라 시스템 전체 백업을 지원한다.

팜 미니는 128G·256G·500G·1TB 용량 중에서 선택할 수 있으며 스마트폰·태블릿 PC용으로 사용할 수 있는 OTG 젠더와 USB 케이블, 제품 보호용 파우치를 기본 제공한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www.sarotech.com)를 참고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