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임라이트, 넌리니어 에듀케이팅의 가상 교육 라이브러리 제공
상태바
라임라이트, 넌리니어 에듀케이팅의 가상 교육 라이브러리 제공
  • 온라인 뉴스팀
  • 승인 2014.10.17 15: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라임라이트네트웍스(이하 라임라이트)가 온라인 교육 업체인 넌리니어 에듀케이팅(NonLinear Educating)이 인기 온라인 교육 웹사이트 ‘맥프로비디오닷컴’(macProVideo.com, www.macprovideo.com)과 ‘애스크비디오닷컴’(AskVideo.com, www.askvideo.com)의 스트리밍, 주문형 오디오, 동영상, 그래픽, 생산성 및 웹 강좌 제공을 위해 자사 ‘오케스트레이트’( Orchestrate)‘ 동영상 플랫폼을 채택했다고 발표했다.

맥프로비디오와 애스크비디오는 1800 시간의 강의로 구성된 약 3만2000개의 강좌를 제공하는 온라인 커뮤니티로 ‘어도비 크리에이티브 스위트’(CS)와 애플의 ‘로직 스튜디오’(Logic Studio), ‘로직 프로’(Logic Pro), ‘파이널 컷 스튜디오’(Final Cut Studio) 등 널리 사용되는 애플리케이션에 대한 735개 이상의 강좌를 다루고 있다.

마틴 시터 넌리니어 에듀케이팅 설립자겸 최고경영자(CEO)는 “라임라이트는 우리가 사업 성장을 통해 스트리밍 및 주문형 동영상 교육 분야 선도 기업으로 자리매김하는 데 큰 도움이 됐다”며 “기술과 온라인 교육 콘텐츠 수요가 학생이 어디에 있든 강의를 제공한다는 우리의 비전과 마침내 발을 맞추게 됐다”고 설명했다.

이어 “오케스트라 동영상 플랫폼을 채택함으로써 더 많은 학생들에게 저렴한 비용으로 강의를 제공할 수 있는 글로벌 배포 채널을 확보하게 됐다”고 덧붙였다.

2005년 설립된 넌리니어 에듀케이팅은 온라인 교육 분야 기업으로 인터넷을 통한 클라우드 기반 학습을 제공하고 있다. 시터 CEO는 애플의 리드 에듀케이터이자 코스웨어 설계자였던 이력을 바탕으로 이 같은 개념을 착안해냈다.

현재 넌리니어 에듀케이팅은 전세계 자기주도 학습자와 대학, 기업에서 활용되며 온라인 교육 대표주자로 발돋움했다. 사용자들은 150여명의 강사로부터 약 100가지 애플리케이션과 50가지 주제를 다루는 3만2000개 가량의 강의를 들을 수 있다.

커비 워즈워스 라임라이트 최고마케팅책임자(CMO)는 “넌리니어 에듀케이팅은 라임라이트가 디지털 집약적인 기업의 사업 범위 확장을 지원한 완벽한 사례”라며 “오케스트레이트 비디오 플랫폼은 온라인 콘텐츠 관리와 과금, 전송을 간소화해준다”고 설명했다.

그는 또 “라임라이트가 제공하는 글로벌 클라우드 스토리지 서비스와 대량 콘텐츠 전송 네트워크가 결합된 오케스트레이트 비디오 플랫폼은 오늘날 교육 분야에서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방대한 온라인 강의 라이브러리의 니즈와 맞춤 궁합을 자랑한다”며 “급성장 중인 넌리니어 에듀케이팅의 교육 라이브러리 확대에 함께 한다는 데 기대가 크다”고 말했다.

오케스트레이트 비디오 플랫폼은 클라우드 기반으로 사용이 간편한 워크플로우 도구와 모든 디바이스 포맷으로의 자동 변환, 막강한 분석 및 API 통합을 제공한다. 또한 모든 웹사이트에 대해 맞춤 설정이 가능한 내장 플레이어를 제공하며 개방형 또는 고객에 맞춘 플레이어 대안을 지원한다.

이에 오케스트레이트 비디오 동영상 고객은 ▲ZTP(zero time to publish) 기능으로 속보를 실시간으로 발표할 수 있고 널리 사용되는 포맷에서 트랜스코드, 전송, 스트림을 진행할 수 있으며 사용자 인근에서 콘텐츠를 호스트해 우수한 성능을 구현할 있다.

또 UI와 API를 통해 사용자 경험을 손쉽게 각인하고 맞춤화할 수 있고 광고 및 분석을 통합할 수 있으며 메타데이터를 손쉽게 관리할 수 있다.

이와 함께 첨단 인증 방식과 DRM으로 콘텐츠를 보호할 수 있으며 모든 기기에 멀티 디바이스 미디어 전송(HDS, HLS, MSS) 등을 배포할 수 있고 완벽한 통합을 바탕으로 유튜브 및 소셜 미디어 플랫폼에 콘텐츠를 동시 배포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