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 만들기·가훈 인쇄’ 청주직지축제서 디지털 인쇄 체험하세요
상태바
‘책 만들기·가훈 인쇄’ 청주직지축제서 디지털 인쇄 체험하세요
  • 온라인 뉴스팀
  • 승인 2014.10.16 09: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한국후지제록스가 ‘2014 청주직지축제’에서 디지털 인쇄를 알린다.
문서관리 컨설팅 기업 한국후지제록스가 15일부터 5일간 열리는 ‘2014 청주직지축제’에 참여해 관객들이 직접 디지털 인쇄의 과정을 보고 참여할 수 있는 체험관을 운영한다.

청주 예술의전당과 고인쇄박물관 일원에서 개최되는 이번 행사는 인쇄의 문화와 역사를 알리는 시민참여형 축제로 관심을 모으고 있다. 이에 한국후지제록스는 기존의 아날로그 인쇄와 다른 새로운 방식의 디지털 인쇄를 직접 체험해 볼 수 있는 다양한 이벤트를 준비했다.

먼저 디지털 인쇄기 ‘컬러 J75프레스’를 이용해 ‘POD 책자 만들기’를 시연한다. POD(Print On Demand)란 원할 때 원하는 수량만큼 인쇄를 하는 개념으로 ‘나만의 책’, ‘포토북’ 등 개인별 맞춤 인쇄가 가능하다.

또 행사 현장에서 촬영한 관람객들의 사진을 즉석에서 2015년 달력으로 제작해주는 이벤트를 함께 진행해 행사장을 방문한 사람들에게 잊지 못할 추억을 선사할 예정이다.

대형 도면 출력에 최적화된 잉크젯 도면 출력기 ‘도큐와이드 C842’로는 한지로 가훈(家訓)을 출력해준다. 이 제품은 최대 용지 폭 42인치, 길이 5m의 대형 인쇄물 출력이 가능해 집안 대대로 전해오는 가훈이 최신 디지털 인쇄 기술을 통해 재탄생되는 과정을 직접 체험할 수 있다.

한국후지제록스 우에노 야스아키 대표이사 사장은 “이번 행사가 세계 최고의 금속활자 인쇄물인 직지의 가치를 널리 알리기 위해 개최되는 만큼 관람객에게 새로운 인쇄문화인 ‘디지털 인쇄’를 체험할 수 있도록 다양한 이벤트를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효과적인 커뮤니케이션을 지원하는 솔루션과 서비스를 통해 지역사회와의 접점을 더욱 확대해나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