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냉난방기기 제품으로 유럽시장 공략
상태바
LG전자, 냉난방기기 제품으로 유럽시장 공략
  • 온라인 뉴스팀
  • 승인 2014.10.13 13: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LG전자가 독일 공조 전시회 ‘칠벤타 2014’ 참가해 유럽시장 맞춤형 고효율 제품을 대거 전시한다.
LG전자가 고효율·친환경 냉난방기기 제품을 대거 선보이며 유럽 공략 강화에 나선다.

LG전자는 오는 14일부터 16일까지 독일 뉘른베르크에서 열리는 공조 전시회인 ‘칠벤타 2014(CHILLVENTA 2014)’에 참가한다. 에너지 규격과 친환경 규제가 엄격한 유럽 공조시장의 특성에 맞춰 고효율·친환경 상업용 냉난방기기 및 가정용 난방기기 등을 집중 소개한다.

LG전자는 10년 이상 축적한 LG인버터 컴프레서 기반 고효율 기술력을 접목한 시스템에어컨 대표 모델 중 하나인 ‘멀티브이 슈퍼 4 히트 리커버리(MULTI V Super 4 Heat Recovery)’를 전면에 내세울 예정이다. 멀티브이 슈퍼 4 히트 리커버리는 호텔·병원·사무실 등 대형건물에 최적화된 제품으로 개별 공간에 따라 냉방과 난방을 동시에 가동할 수 있다.

이 제품은 에너지 절감의 측면에서도 우수하다. 난방가동율 60%·냉방가동율 40% 기준 업계 최고 수준 에너지 효율인 COP 8.5를 달성했다. 또 기존제품 대비 30%이상 에너지를 절감하는 효과가 있다.

또 바닥 난방과 온수를 제공하는 시스템보일러 ‘하이드로 킷(Hydro Kit)’은 에어컨 냉방 과정에서 발생하는 열을 난방이나 온수 공급용으로 활용해 일반 보일러 대비 에너지 소비량을 77% 줄였다. 일반 보일러 대비 이산화탄소 발생량이 52% 더 낮은 저 탄소 친환경 제품이다.

이외에도 용량대를 기존 4종에서 7종으로 확대한 가정용 고효율 히트펌프(Heat Pump) 난방제품인 ‘써마V(THERMA V)’, ‘레드닷(reddot)’, ‘iF디자인’ 등 세계 권위의 디자인상을 수상하며 디자인 경쟁력을 인정받은 가정용 룸 에어컨 ‘아트쿨 스타일리스트’ 등도 전시한다.

LG전자 이재성 시스템에어컨사업담당은 “고효율·친환경을 중시하는 유럽 시장의 눈높이에 맞추어 국내뿐만 아니라 해외에서도 세계 최고 수준의 에너지 효율을 갖춘 시스템 에어컨 솔루션을 지속 개발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