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틱 네트워크(Matic Network), 30일 베타 메인넷 출시
상태바
매틱 네트워크(Matic Network), 30일 베타 메인넷 출시
  • 배유미 기자
  • 승인 2019.10.02 15: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CCTV뉴스=배유미 기자] 블록체인 레이어 2 (Layer 2) 확장성 솔루션 매틱 네트워크(Matic Network)가 지난 30일 베타 메인넷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지난해 6월 최종 테스트넷 출시에 이어 올해 2분기에 알파 메인넷을 출시했고, 3단계인 베타 메인넷을 공개한 것이다. 이에 따라 최종 메인넷도 빠른 시일 내에 출시할 것으로 보인다.

매틱 네트워크의 베타 메인넷은 이더리움 메인넷에서 동작하는 사이드체인이다. 이번 베타 메인넷을 통해 개발자들이 스마트 컨트랙트를 쉽게 개발하고 네트워크를 구축할 수 있도록 전반적인 과정을 돕는 엔드 투 엔드 솔루션(E2ES)을 제공할 예정이다.

관계자에 따르면, 이번 베타 메인넷에서 거래 플랫폼 코인폭스(Koinfox), 비즈니스 플랫폼 트레이드링크(Tradelink), 구직 플랫폼 스프링롤(SpringRole)이 구현된다.

매틱 네트워크 관계자는 “최종 메인넷을 3단계에 걸친 안전하고 까다로운 테스트 방식을 통해 네트워크를 발전시키고 있다”며 “이번 베타 메인넷은 최종 메인넷의 마지막 단계인 만큼 많은 노력을 기울였다”고 전했다.

한편, 매틱 네트워크는 지난 10일 자사의 사전 스테이킹 서비스를 위해 암호화폐 거래소 코인원(Coinone)과 파트너십을 체결한 바 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