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PE, VMware와의 협력을 통한 서비스형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제공
상태바
HPE, VMware와의 협력을 통한 서비스형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제공
  • 석주원 기자
  • 승인 2019.10.01 15: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통합 솔루션을 통한 온프레미스 클라우드 경험 향상

[CCTV뉴스=석주원 기자] HPE(Hewlett Packard Enterprise)가 VMware와 파트너십 강화를 통해 서비스형(as-a-Service) 모델로 VMware 클라우드 파운데이션을 제공한다고 밝혔다.

HPE와 VMware는 HPE GreenLake 및 HPE Synergy를 VMware 클라우드 파운데이션과 통합해 고객이 양사의 애플리케이션, 툴, 데이터인플레이스(Data in-place) 기능을 모두 활용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고객은 클라우드와 컴포저블 인프라의 장점을 모두 취할 수 있다.

HPE GreenLake를 통해 양사 고객은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환경에서 총소유비용(TCO)을 최대 30%까지 절감하고 새로운 IT 프로젝트 배치 속도를 최대 65%까지 높일 수 있다. 또한, 이번에 새롭게 향상된 솔루션은 온, 오프 프레미스 데이터센터를 넘나드는 호환성과 간편한 운영은 물론 가상머신(VM) 컨테이너 지원도 가능하다.

이에 따라 기업 고객들은 민첩성 및 결합성, 인프라 관리를 넘어 혁신을 위한 리소스 전환 역량 등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환경에서 대폭 향상된 가치를 경험할 수 있게 된다.

HPE하이브리드 IT 사업부 사장 필 데이비스(Phil Davis)는 “클라우드는 IT에 대한 고객의 기대 수준을 근본적으로 변화시켰다. 고객들은 신속하게 움직이고 비즈니스 요구에 따라 자유자재로 리소스를 구성하는 클라우드 경험을 찾고 있다. VMware와 HPE는 오랜 기간 동안 혁신을 이루기 위해 협업해왔으며, 오늘날 고객들이 온프레미스 기반 클라우드와 같은 서비스를 경험할 수 있도록 돕는다. 우리의 목표는 여러 클라우드를 아우르는 단일 플랫폼을 기반으로 기업이 비용 부담 없이 간소화된 절차로 새로운 비즈니스 기회를 창출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다”라고 전했다.

VMware 하이브리드 HCI 사업부 총괄 책임자 겸 수석 부사장 존 길마틴(John Gilmartin)은 “고객은 일관성 있는 인프라 유지와 운영을 위해 높은 수준의 활용성과 기능을 제공하는 클라우드 환경을 요구한다. VMware는 HPE와의 긴밀한 협력을 통해 양사 고객에게 자유롭고 활용도 높은 서비스형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고객이 하이브리드 클라우드의 잠재력을 최대한 활용할 수 있도록 돕는다. 이를 통해 고객은 더 높은 수준의 비용 관리, 비즈니스 자동화 및 혁신을 갖춘 조직을 만들어 나갈 수 있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