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라클, 제3세대 ZFS 스토리지 어플라이언스 발표
상태바
오라클, 제3세대 ZFS 스토리지 어플라이언스 발표
  • CCTV뉴스
  • 승인 2011.11.03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차별화된 기능 통해 업무성과 및 효율성 높일 것으로 예상해
오라클(www.oracle.com)은 엔터프라이즈급 NAS 기능과 동급 최고 수준의 성능, 효율성, 데이터 정합성을 제공하고 오라클 소프트웨어와의 결합이 가능한 제 3세대 오라클 썬 ZFS 스토리지 어플라이언스(Oracle's Sun ZFS Storage Appliances)를 10월 28일 발표했다.에디슨 그룹에 의하면, 오라클 썬 ZFS 스토리지 어플라이언스는 NAS 고객에게 최고의 가치를 제공하기 위해 혁신적인 아키텍처, 뛰어난 스토리지 분석과 관리 기능을 결합한 제품으로, 스토리지 분석기능을 이용하면 Netapp보다 두 배 빨리 스토리지 병목 현상을 파악해 해결할 수 있고 스토리지 관리비용을 36%까지 절감할 수 있다.

또한 NetApp의 이더넷 옵션보다 4배 빠른 인피니밴드를 채택해 데이터 액세스 대기시간을 줄이고 빠른 업무처리가 가능하다.이 중 대표제품인 오라클 썬 ZFS 스토리지 7420 어플라이언스는 SPC-1 벤치마크에서 NetApp의 FAS 3270A의 IOPS 대비 절반의 비용으로 2배의 성능을 기록했다.

SPC1 IOPS당 $2.99의 비용으로 137,066 SPC-1 IOPS의 결과를 가져온 ZFS 스토리지 7420는 SPC1 IOPS당 $7.48의 비용으로 68,035 SPC-1 IOPS를 기록한 NetApp 3270A 대비 두 배의 성능을 보였다.오라클의 제 3세대 ZFS 스토리지 어플라이언스는 업계 선도 기술인 하이브리드 스토리지 풀(Hybrid Storage Pool) 기술을 채택해 IOPS 성능을 개선하고 고객이 고가용성을 유지하면서도 최적의 성능을 유지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또한 OLTP 데이터베이스와 데이터웨어하우스에 저장되는 데이터의 수명관리를 위해 오라클의 NAS 시스템을 사용하는 고객은 하이브리드 컬럼형 압축(Hybrid Columnar Compression) 기능을 통해 10배 혹은 50배 높은 스토리지 효율성을 얻을 뿐 아니라 투자 및 운영비용도 낮출 수 있다.오라클 소프트웨어와 같이 개발된 유일한 NAS 제품인 ZFS 스토리지 어플라이언스는 오라클 애플리케이션(Oracle Applicatins), 오라클 퓨전 미들웨어(Oracle Fusion Middleware), 오라클 데이터베이스(Oracle Database)와 통합됐고, 오라클 VM(Oracle VM) 과 오라클 엑사데이터 데이터베이스 머신(Oracle Exadata Database Machine)에 최적화 됐다.또한, 오라클 썬 ZFS 스토리지 어플라이언스는 최적화된 용량의 디스크 드라이브 이외에 300GB 및 600GB 15,000RPM SAS-2 drive를 채택해 많은 데이터를 처리하는 데이터베이스와 애플리케이션을 적은 리소스로 더 빠르게 운영할 수 있다.

포춘 100대 기업 중 약 4분의 1과 오라클 IT 등 약 3,000여 곳의 기업과 오라클 클라우드 서비스가 핵심 업무를 위해 ZFS 스토리지 어플라이언스를 사용한다.오라클 시스템을 총괄하는 존 파울러(John Fowler) 수석 부사장은 "오라클은 고객에게 획기적인 성능개선과 효율성을 제공함에 따라 NAS 시장의 역동성을 단 한번에 변화시켰다"며 "ZFS 스토리지 어플라이언스는 3세대 소프트웨어와 디스크 드라이브 그리고 하이브리드 컬럼형 압축과 같은 차별화된 기능을 통해 다른 NAS 솔루션 업체들이 구현할 수 없는 업무성과와 원가절감을 실현할 수 있도록 지원할 것"이라고 언급했다.



이수진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