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스토코리아, 스크린터치 및 밀착 측정 가능한 신제품 출시
상태바
테스토코리아, 스크린터치 및 밀착 측정 가능한 신제품 출시
  • CCTV뉴스
  • 승인 2011.11.03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압전류·용광로 등 고온 측정에 사용 가능해
온도, 풍속, 습도, 압력, 연소가스, 트랜스미터 등 세계적으로 유명한 독일 명품 측정기를 국내에 판매하고 있는 테스토 코리아 (지사장: 이명식, www.testo.co.kr)가 뛰어난 성능을 자랑하던 기존의 열화상 카메라를 고품질 기능과 인체공학 디자인으로 한층 더 업그레이드 시킨 신제품 testo 885와 testo 890을 출시했다.이 제품은 고압전류 및 용광로 등 고온의 장소를 1280 X 960 Pixel의 선명한 열화상으로 정밀하게 측정하고, 열 변화 과정을 실시간 비디오로 촬영할 수 있다.

또한, 스크린터치 기능 등 사용자 편의를 더욱 강화해 새롭게 선보이는 testo885와 testo890은 1,200℃의 고온에서도 사용할 수 있도록 추가된 고온옵션을 특히 주목할 만하다.

이로서 용광로 및 고압 전류 등 더욱 극도의 고온 현장의 온도변화를 관리할 수 있는 열화상을 측정할 수 있게 됐다.

이번 신제품의 더욱 개선된 초고도 분해능인 Super Resolution 기능을 추가해 1280 X 960 Pixel의 선명한 이미지로 기존 제품보다 해상도가 4배나 향상됐다. 규모가 큰 측정 대상은 파노라마 기능으로 이미지를 이어 붙여 편리하게 분석하고, 측정 장소 인식 기술은 비슷한 대상을 반복 측정할 때 측정 장소를 자동으로 할당하고 보관한다.부식위험이 있는 지점은 특수측정모드로 검출해 내고, 10cm 거리의 밀착 상황에서도 정확한 초점을 잡을 수 있어 활용분야는 더욱 확대된다.
 
회전이 가능한 접이식 디스플레이와 핸들 등 세련된 인체공학기술로 설계된 디자인이다. 머리 위나 바닥과 같은 접근하기 어려운 장소에서도 안전하고 편리하게 열화상을 기록할 수 있다.
 
testo885는 76,800개의 온도측정 포인트로 열화상을 선명하고 정확하게 보여주며, 30도의 커다란 각도를 가지는 표준렌즈로 넓은 화상 영역을 바로 인식할 수 있다.

또 USB 인터페이스를 통해 3개의 측정 포인트를 비디오로 측정할 수도 있다. testo890은 307,200개의 온도측정 포인트로 고품질 열화상을 제공한다.
 
42도 각도의 표준 렌즈는 넓은 화상 영역을 바로 인식해 기록하기 때문에 온도 분포를 한눈에 파악할 수 있다. 특히 방사 분석에 의한 비디오 측정으로 시간에 따른 열 변화의 과정을 분석할 수 있으며, PC에서 IRsoft로 설정해 실시간으로 기록하라 수 있다.
 
이때 열화상의 모든 데이터는 USB2.0 인터페이스를 통해 PC에 직접 전송되며, 언제라도 측정을 정지해 데이터를 분석할 수 있다. 이로 인해 개발과정 중에 열 발전 과정을 시험하는 데에 매우 효과적으로 활용할 수 있다.

모든 측정 포인트의 실시간 데이터를 Pixel 단위로 정확하게 알 수 있기 때문에 시간에 따른 열 발전 과정을 정확하게 분석할 수 있다. 그리고 로거 기능으로 측정자에게 필요한 정해진 시간 간격 또는 한계 값 초과 등 상황에 따라 이미지를 기록할 수 있다.테스토코리아 관계자는 "최고의 성능과 함께 실용성, 디자인을 한꺼번에 업그레이드 시킨 테스토 열화상 카메라로 사용자가 원하는 모든 기능을 제공할 수 있게 됐다"고 말하며 "이제 지금까지 접근하기 어려웠던 용광로, 고압전류가 흐르는 지점, 고온 물질이 이동하는 플랜트 등의 산업 현장에서도 정밀한 관리가 가능해졌다"고 밝혔다.한편 신뢰를 바탕으로 고객관계를 구축하고 있는 테스토 코리아는 국내 계측기업계에서 유일하게 구입 후 2년간 무상 A/S서비스를 실시하고 있으며, 그 후에도 지속적인 사후관리를 보증한다. 제품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에서 소개하고 있다.


이수진 기자(lsj@techworld.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