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날-크루셜텍, 합작법인 설립…모바일 생체인식 인증·결제 시장 진출
상태바
다날-크루셜텍, 합작법인 설립…모바일 생체인식 인증·결제 시장 진출
  • 이광재 기자
  • 승인 2014.09.30 11: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다날이 모바일 입력 솔루션 전문기업 크루셜텍과 손잡고 합작법인 ‘바이오페이’를 설립키로 했다고 밝혔다.

바이오페이는 다날의 결제시스템과 크루셜텍의 바이오인식 기술을 결합해 보안성이 강화된 새로운 온오프라인 결제와 인증 사업을 진행한다.

이석환 다날 결제사업본부 본부장은 “다날과 크루셜텍은 이미 유럽 MWC 전시회에서 지문인식 결제 솔루션 ‘바이오미(bioMe)’를 함께 소개하면서 호평을 받은 바 있고 이후 수차례의 안정화 작업을 마친 상태로 가맹점과의 연동작업만 거치면 바로 상용화가 가능하기 때문에 바이오페이의 시장 진출을 매우 긍정적으로 보고 있다”고 전했다.

바이오페이는 공식 출범과 동시에 양사가 가진 기술력과 인프라를 활용, 모바일 인증 및 결제시장 공략에 박차를 가할 전략이다.

▲ 다날이 모바일 입력 솔루션 전문기업 크루셜텍과 손잡고 합작법인 ‘바이오페이’를 설립키로 했다고 밝혔다.

최근 다날은 글로벌 시장 공략을 위해 미국의 로컬 이통사인 ‘버라이존’과 ‘AT&T’와 협업해 모바일 인증 서비스를 진행하고 있으며 중국의 결제회사인 위페이(YEEPAY)와 합작 계약을 체결한 바 있다.

더불어 크루셜텍은 중국 스마트폰 제조업체인 ‘화웨이’에 지문인식 솔루션을 공급했고 오는 10월 개최 예정인 2014 'FIDO(Fast Identification Online, 국제 온라인 인증 컨소시엄) 연합’의 연총회 호스트로 선정돼 바이오인식 기반의 결제 표준화에 주도적인 역할을 하고 있다.

한편 편백범 크루셜텍 바이오인증사업총괄 이사는 “크루셜텍의 생체인식 기술과 다날의 결제 시스템 노하우가 결합되면 사용자 입장에서 한층 편리하고 강화된 보안 인증 및 결제가 가능하다”며 “모바일 결제 시장에서 생체인식이 화두인 만큼 다날과의 합작법인 바이오페이를 통해 다양한 비즈니스 모델이 전개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