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GST, 엔터프라이즈급 SAS SSD 개발 위해 인텔과 협력 관계 연장
상태바
HGST, 엔터프라이즈급 SAS SSD 개발 위해 인텔과 협력 관계 연장
  • 이광재 기자
  • 승인 2014.09.26 09: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HGST(웨스턴디지털 자회사)가 자사의 SAS(Serial Attached SCSI) SSD에 인텔의 NAND 플래시 기술을 적용키로 한 인텔과의 협력 계약을 연장한다고 밝혔다.

HGST는 지난 2008년부터 서버, 워크스테이션 및 스토리지 시스템을 위한 엔터프라이즈급 SAS SSD를 개발하기 위해 인텔과 협업해 왔다.

HGST는 SAS 설계·펌웨어·안정성·고객 적격성 평가·시스템통합 영역 등 기업용 스토리지 부문에 대한 전문성을 인정받은 바 있으며 NAND 플래시 메모리 연구 및 SSD 개발에 투자를 지속해온 인텔은 업계에서 가장 진보한 차세대 NAND 리소그래피 기술 및 내구성이 뛰어난 SSD 기술을 보유하고 있다.

양사가 보유한 기술 우위를 조합해 HGST는 기업 고객들의 요구에 부응하는 세계 최정상급 성능·내구성·신뢰성을 갖춘 솔루션을 제공하게 됐다.

인텔의 기술을 탑재한 HGST의 SAS SSD 는 이미 4세대 제품까지 성공적으로 출시된 바 있다. 이번 계약 연장으로 HGST의 엔터프라이즈급 SAS SSD에 인텔의 NAND 플래시 기술이 향후 3년간 더 적용될 예정이다.

HGST는 인텔의 NAND 플래시 기술을 독점 탑재한 HDD, SSD, 소프트웨어 및 솔루션 등 포괄적인 포트폴리오를 구축해 데이터센터 관리자가 미래형 IT 인프라를 구축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