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놀로지 NAS 운영체제 ‘DSM 5.1’로 업무 생산성 향상 실현
상태바
시놀로지 NAS 운영체제 ‘DSM 5.1’로 업무 생산성 향상 실현
  • 이광재 기자
  • 승인 2014.09.25 16: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미디어 콘텐츠 공유 기능·동영상 스트리밍 성능 개선

시놀로지가 NAS 운영체제로 널리 알려진 디스크스테이션 매니저(DiskStation Manager, 이하 DSM) 5.1 베타 버전 출시를 발표했다.

시놀로지에 따르면 이번에 선보인 DSM 5.1 최신 버전에서는 미디어 콘텐츠의 공유 기능이 더욱 간편해 졌으며 동영상 스트리밍 기능도 대폭 개선이 이뤄져 상당한 수준의 업무 생산성 향상이 기대되고 있다.

또한 다양한 보안 기술을 적용시킨 DSM 5.1 버전은 보안성을 겸비한 폐쇄형 클라우드로써 단순한 데이터의 저장을 넘어서 데이터의 안전한 공유를 더욱 촉진시키는 한편 최근 데이터 보안에 대한 사용자의 우려를 불식시킬 수 있을 것이라고 시농로지는 설명했다.

알렉스 왕 시놀로지 최고경영자는 “클라우드 기술이 활성화되고 모바일 기기의 인기가 확산되면서 사용자들도 다양한 기기를 통해 데이터에 접근하고 이를 하나의 안전한 장소에 보관하는 데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다”며 “이번 DSM 5.1 및 신규 모델 발표는 이와 같은 어려움을 극복하기 위한 시놀로지의 노력 일환으로 사용자들이 다양한 기기를 넘나들며 데이터에 접근하고 경계 없이 미디어 콘텐츠를 즐기면서 더욱 안전한 폐쇄형 클라우드를 직접 구축할 수 있도록 하는 것에 집중했다”고 강조했다.

DSM 5.1은 새롭게 향상된 공유 기능을 통해 NAS 내에 저장돼 있는 멀티미디어 콘텐츠, 파일 및 노트의 간편한 공유를 지원한다. 사용자들은 간편하게 링크를 생성할 수가 있어 계정 생성의 번거로운 과정 없이 링크를 이용해 데이터 공유가 가능하며 링크에 암호를 적용함으로써 파일의 안전성까지 확보할 수 있다.

또 비디오 스테이션(Video Station)의 검색 기능은 보다 다양한 검색 기준을 적용해 사용자로 하여금 원하는 동영상을 빠르게 검색할 수 있도록 돕고 오디오 스테이션(Audio Station)은 사용자의 평가 결과에 따라 스마트 플레이리스트로 음악 파일을 정리할 수 있도록 해 주는 평가 기능을 새롭게 추가했으며 포토 스테이션(Photo Station)은 뛰어난 슬라이드 쇼 기능에 새로운 타임 라인 기능을 추가해 사용자의 화면 크기에 적합한 화질로 사진을 감상할 수 있다.

전체 기사를 보시려면 로그인 필요

로그인 또는 회원가입을 해주세요. (회원만 열람가능)

로그인 회원가입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