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성SMB솔루션, 바이러스 차단 백신 내장된 클라우드 기반 ‘펌웨어 V3.5’ 발표
상태바
한성SMB솔루션, 바이러스 차단 백신 내장된 클라우드 기반 ‘펌웨어 V3.5’ 발표
  • CCTV뉴스
  • 승인 2011.09.06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티 바이러스 기능과 LDAP, 원격로그 서버 지원
한성SMB솔루션(대표 이승준)은 세계적인 NAS 전문 기업인 큐냅(QNAP)의 N AS(네트워크 스토리지) 제품 기능과 사용 편의성을 높일 수 있도록 클라우드(공유 인프라 자원을 필요한 만큼 사용) 기반의 NAS 관리 소프트웨어인 '펌웨어 V3.5'을 공개한다고 지난 10일 밝혔다.

펌웨어 V3.5는 애플의 새로운 Mac짋OS X Lion 운영 체제에서 사용할 수 있으며, 특히 안티 바이러스 기능과 LDAP, 원격로그(시스로그: Syslog) 서버 지원 등을 통해 시스템 관리의 효율성을 크게 높일 수 있다. 또한 특정 서비스의 허용과 차단을 설정해 관리할 수 있는 '서비스 바인딩' 기능과 고유 도메인을 통해 NAS에 원격으로 신속하게 접근할 수 있는 'MyCloud NAS 원격 액세스' 서비스도 포함되었다.

구체적으로 펌웨어 V3.5의 '안티 바이러스' 기능을 사용하면 NAS를 수동으로 또는 반복적인 일정으로 스캔하고 바이러스, 악성 프로그램, 트로이안 및 기타 악의적인 위협으로 감염된 파일을 삭제하거나 격리할 수 있다. 또한 새로운 사용자 인증서버인 RADIUS 서버는 RAIDUS 클라이언트 사용 가능 장치에 중앙집중식 계정 관리와 네트워크 액세스 인증 기능을 제공한다. 또한 외부 드라이브 암호화가 권한이 없는 액세스를 차단하고 디스크 볼륨 또는 특정 파티션을 암호화하여 외부 드라이브의 데이터 도용을 방지한다.

이와 함께 펌웨어 V3.5는 사용자 인증을 위한 'LDAP 클라이언트'를 지원하여 대규모 조직에서 계정 및 그룹 관리를 단순화시킬 수 있으며 '원격로그(시스로그: Syslog) 서버' 기능으로 다양한 서버 또는 네트워크 장치에서 시스템 메시지 및 네트워크 로그를 수집, 구문 분석, 분석 및 저장하는 등 중앙에서 쉽게 관리할 수 있다.

펌웨어 V3.5는 '윈도우 라이브 메신저(Windows짋 Live Messenger) 알림' 기능을 통해 시스템 오류 발생 시 윈도우 라이브(Windows Live) 계정으로 오류 및 경고 경보를 보내어 관리자가 쉽게 시스템을 운용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이를 통해 관리자는 윈도우 라이브 메신저 프로그램에서 조회 명령을 입력하여 현재의 시스템 온도, 디스크 및 볼륨 정보 등을 확인할 수 있다.

큐냅의 프로덕트 매니저인 제이슨 쉬(Jason Hsu)는 "새로 발표된 Mac OS X Lion 운영 체제에 대한 지원에 관해 사용자로부터 많은 질문을 받고 있으며 고객의 요구에 빠르게 대응하기 위해 이번 펌웨어 V3.5에서 이를 지원하게 되었다. 이에 Lion으로 OS를 업그레이드한 Mac 사용자는 Turbo NAS에 파일을 저장 및 공유하고 타임머신(Time Machine) 기능을 사용하여 데이터를 백업할 수 있다"고 말했다.

새 V3.5 펌웨어는 www.qnap.com 에서 무료로 다운로드 받아 설치할 수 있으며, 보다 자세한 정보는 한성SMB솔루션 홈페이지 www.hansungsmb.co.kr 또는 전화 02-2093-1007로 문의하면 확인할 수 있다.

 방혜연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