르하임 스터디카페 수원장안구청점 임선우 점주 “가맹본부만의 차별화된 마케팅을 통한 전폭적인 지원”
상태바
르하임 스터디카페 수원장안구청점 임선우 점주 “가맹본부만의 차별화된 마케팅을 통한 전폭적인 지원”
  • 박지윤 기자
  • 승인 2019.09.06 17: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CCTV뉴스=박지윤 기자]프랜차이즈 창업시장에서 마케팅 분야는 ‘분석과 혜택’이라는 키워드를 놓치지 않는 것이 중요하다. 특히 마케팅을 통한 고객 유치라는 결과물을 얻기 위해서는 주요 고객층의 체계적인 분석과 그에 따른 실질적인 혜택이 동반된 마케팅이 필요하다.

최근 프랜차이즈 창업 시장에 새로운 트렌드로 떠오르며 업계 1위의 자리를 고수하고 있는 무인 24시 스터디카페 전문브랜드 르하임스터디카페는 ‘분석과 혜택’을 바탕으로 한 마케팅으로 많은 고객유치에 성공하며 가맹점의 수익증대와 본사의 성장을 이루고 있다. 

특히 사전예약 이벤트, 장학금 이벤트, 제휴컨텐츠, 정기워크샵 등 본사의 꾸준한 지원은 고객들이 르하임을 찾는 이유가 됐다. 또한, 학업에 도움이 되는 혜택들을 제공 받을 수 있는 부분 역시 많은 고객들이 르하임 스터디카페를 찾는 이유로 자리잡았다.

이 같은 본사의 마케팅 시스템을 바탕으로 한 사전예약 이벤트를 통해 성공적인 창업의 첫 걸음을 시작한 르하임 스터디카페 수원장안구청점 임선우 점주 역시 르하임 가맹본부만의 차별화된 마케팅을 통한 전폭적인 가맹점 지원을 보고 창업을 결심했다고 전했다. 

르하임 창업을 통해 수익에 대한 안정성까지 기대할 수  있다고 전한 임선우 점주를 만나 그의 창업 스토리와 예비창업자를 위한 조언을 들어봤다.

Q. 간략한 자기 소개글 부탁드립니다. 

A. 안녕하세요. 결혼 후 가정주부로 살다가 새로운 일에 도전하고 싶은 마음에 창업을 시작한  르하임스터디카페 수원장안구청점 임선우 대표입니다.


Q. 스터디카페 창업을 선택하신 이유는 무엇인가요?

A. 자녀들이 어느 정도 성장하면서 미래에 대한 준비가 필요하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앞으로 남편이 퇴직하게 되면 어떤 방법으로 가정을 꾸려나가야 할까라는 고민을 하다가 우연히 스터디카페 창업을 접하게 됐습니다. 안정적인 수익을 기대할 수 있고 운영에 어려움이 덜 한 아이템이라는 생각에 창업을 결정하게 되었습니다.


Q. 스터디카페 프랜차이즈 브랜드 중 르하임을 선택하신 이유는 무엇인가요?

A. 스터디카페 창업을 결정하고 나서 여러 스터디카페를 검토하던 중에 르하임스터디카페 본사에서 실제 매장을 운영하고 있는 점주들과의 만남의 기회를 마련해주셨습니다. 실제 현업에 종사하고 계시는 점주분들의 열정적인 이야기에 믿음이 갔고, 이 후 본사의 상담을 들었을 때에는 경험에 근거한 진정성 있는 이야기를 통해 가맹점주들과 상생하고자 하는 마음이 느껴졌습니다. 본사의 정성어린 노력과 브랜드가 가진 비전에 신뢰가 생겨 르하임을 선택했습니다.


Q. 르하임 스터디카페 8가지 차별화중 가장 만족하는 차별화는 무엇인가요?

A. 무엇보다 마케팅 부분과 본사의 관리 시스템이 만족스러웠습니다. 사전예약 이벤트를 통해 오픈 전 고객유치를 도와주셨는데 사실 첫 창업이다 보니 고객들이 오지 않으면 어쩌나 하는 걱정도 많았습니다. 그러나 가맹본부 직원분들의 노력과 본사에서 지원하는 공격적인 온·오프라인 마케팅을 통해 만족스러운 결과를 얻을 수 있었습니다. 또한, 정기 워크샵과 CS교육을 통해 현장에서 실질적으로 받을 수 있는 노하우 공유로 보다 수월하게 매장을 운영할 수 있다는 점이 만족스럽습니다.


Q. 오픈 준비 기간중 르하임 가맹본부에 고마웠던 점은 무엇이고, 이유는 무엇인가요?

A. 창업이 처음이다 보니 여러 가지 궁금하거나 어려운점이 많았는데 그때마다 르하임 가맹본부 직원분들과 저희 지점 슈퍼바이저분의 친절하고 자세한 안내를 통해 어렵지 않게 오픈하게 되었습니다. 또한 사전예약에 힘써주신 점에 감사의 말씀들 드리고 싶습니다. 초반에 걱정이 많았는데 가맹본부 직원분들의 관심과 노력으로 만족스러운 결과를 만들어 주셔서 진심으로 감사합니다.


Q. 앞으로 운영 계획과 예비 창업주 분들께 간략한 조언을 부탁드립니다.

A. 저희 수원장안구청점을 이용하는 고객들이 편안한 분위기에서 공부에 집중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우리 가족, 내 자녀라는 마음으로 책임감을 가지고 운영하도록 하겠습니다. 

그리고 창업을 계획하시는 예비 창업자 여러분들께는 제가 르하임스터디카페 본사에 대한 신뢰를 느끼고 믿고 따랐던 것처럼 탄탄한 비젼과 차별화된 시스템으로 신뢰를 주는 브랜드를 선택하신다면 창업을 결정하는데 큰 도움이 된다는 말씀을 드리고 싶습니다. 


본사의 끊임없는 지원과 노력이 바탕이 되면서 전국 가맹점들 마다 결실을 맺고 있는 르하임 스터디카페는 최근 전국 150개 가맹점을 돌파하며 가맹점 확장을 이어나가고 있다. 르하임 스터디카페는 9월 울산삼산점, 목동역점, 중계은행사거리점, 대구경북대점 등의 오픈 준비와 함께 오는 10월 또한 울산화봉점, 대전관평점, 전주효자점, 김해인제대점, 인천계산점, 용인보정점 등 전국 많은 지점의 오픈을 준비하고 있다. 

한편, 르하임 스터디카페는 오는 9월 19일(목)부터 21일(토)까지 대전충청 제일 프랜차이즈 창업박람회의 참여 소식을 전했다. 르하임 스터디카페는 박람회를 통해 예비창업자들을 만나 가맹점 성장을 위해 준비하고 연구한 프로그램들을 자세히 설명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