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루코트 ‘보안 분석 플랫폼’으로 안전한 기업 환경 조성
상태바
블루코트 ‘보안 분석 플랫폼’으로 안전한 기업 환경 조성
  • 이광재 기자
  • 승인 2014.09.23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보안 상황 인식부터 컴플라이언스 준수까지 7단계로 분류

최근 연이은 사이버 공격으로 인해 주요 방송국 및 금융권은 물론 일반 기업들의 대규모 전산 및 서비스에 장애가 발생했으며 서비스 정상화를 위해 많은 시간 및 자원이 투입되고 있다.

특히 해커들은 매우 정교하게 오랜 기간 공격을 준비하고 네트워크에 침투해 오랜 기간 잠복하는 경우가 많아 이에 대한 방어시스템의 필요성이 더욱 대두되고 있다.

이에 오늘날의 보안 분석 솔루션은 전체 IT 인프라의 보안 환경을 모니터링해 IT 부서 및 보안 팀이 직면하고 있는 다양한 주요 보안 이슈들에 대한 해결 방법을 제시하며 기업의 비즈니스를 안정적으로 운영할 수 있도록 진화하고 있다.

이러하 가운데 블루코트코리아(www.bluecoat.co.kr)는 보안 분석 솔루션을 활용해 안정적으로 IT인프라의 보안 환경을 관리하고 있는 ‘차세대 보안 분석 플랫폼: 전세계 고객사례(Next Generation Security Analytics: Real World Use Case)’를 발표했다.

블루코트는 IT 인프라의 보안 상황을 확인하는 시점 및 관리 방법을 기준으로 상황 인식 지속적인 모니터링 보안사고 대응 및 해결 지능형 멀웨어 탐지 데이터 유실 모니터링 및 분석 웹 트래픽 모니터링 및 분석 IT 거버전스, 리스크 관리 및 컴플라이언스 준수 등의 7단계로 분류해 분석했다.

블루코트의 분석에 따르면 ▲보안 전문가는 운영 도메인에 대한 전방위적인 가시성을 확보해야 하고 IT 인프라 전체 운영 현황에 대한 완벽한 정보와 시각적인 통찰을 갖춰야 한다.

미 군사기관에서는 블루코트의 보안 분석 플랫폼을 활용해 대규모의 인터넷 트래픽을 모니터링해 운영 현황을 분석한 정보를 IT 관리자 및 관계자들에게 제공하고 있으며 내부 구성원들이 각자의 역할 및 보안 권한에 맞춰 시스템에 접근할 수 있도록 제한함으로써 전체 IT 인프라의 보안성을 크게 높였다.

▲보안 분석 솔루션은 네트워크상의 보안 카메라와 같은 역할을 담당해야 한다. 이를 활용해 보안 분석가들은 전체 네트워크 운영 현황을 한눈에 쉽게 확인하고 산재한 기업 내 전체 데이터들을 빠르게 확인하고 통합 관리할 수 있어야 한다.

글로벌 금융 투자 기관 A사는 블루코트의 보안 분석 플랫폼을 사용해 전세계 수십여 곳의 지점들의 IT 인프라를 모니터링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네트워크 트래픽, 사용자 및 데이터에 대한 가시성을 확보했다.

특히 이 회사는 실제로 블루코트의 보안 분석 플랫폼과 프록시SG(Blue Coat ProxySG), 블루코트 SSL 가시성 어플라이언스 등 써드파티 샌드박싱 보안 솔루션 등을 함께 사용해 보안사고시에 대응 시간을 크게 단축할 수 있었다.
▲보안 분석 솔루션은 세션 및 오브젝트 재구성, 세션 재생, 근본 원인 탐색 등의 사고 대응 툴을 제공해야 한다. 이러한 툴을 사용해 보다 신속하고 정확하게 ‘누가’, ‘언제’, ‘무엇을’, ‘어떠한 이유로’, ‘어떻게’ 보안 위협을 일으켰는지 파악해 해결 시간을 단축할 수 있다.

전체 기사를 보시려면 로그인 필요

로그인 또는 회원가입을 해주세요. (회원만 열람가능)

로그인 회원가입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