르하임 스터디카페 부산부암점 모현자 점주 “업계 1위 브랜드로 인한 안정성이 창업 선택한 계기”
상태바
르하임 스터디카페 부산부암점 모현자 점주 “업계 1위 브랜드로 인한 안정성이 창업 선택한 계기”
  • 박지윤 기자
  • 승인 2019.09.03 18: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CCTV뉴스=박지윤 기자]무인 24시 스터디카페 전문 브랜드 르하임 스터디카페는 런칭 후 빠른 성장세와 함께 150호점의 가맹계약을 완료하며 업계 1위 브랜드로 자리매김했다. 특히 최근, 더욱 늘어난 가맹 계약수를 통해 르하임 스터디카페는 지속적인 확장세를 보이고 있다. 

르하임이 업계를 대표하는 브랜드로 나아갈 수 있었던 배경에는 르하임만의 차별화된 운영시스템과 창업 프로그램도 있겠지만, 다수의 가맹점 보유를 통한 안정성이 그 역할을 했다고 전했다. 

르하임 스터디카페 부산부암점의 모현자 점주 역시 이처럼 다수의 가맹점을 보유한 업계 대표 브랜드라는 점에 안정성과 만족을 느껴 창업을 선택했다고 전했다. 이와 함께 세심한 직원들의 창업 지원에도 만족감을  느꼈다고 전한 모현자 점주를 만나 그의 창업스토리와 예비창업자들을 위한 조언을 들어봤다.  

 
Q. 간략한 자기 소개글 부탁드립니다.

A. 안녕하세요. 르하임 스터디카페 부산부암점 점주 모현자입니다. 기존에 자동차 부품 관련업체에서 일을 하다가 창업에 대한 관심이 생겨 창업을 진행하게 됐습니다. 


Q. 스터디카페 창업을 선택하신 이유는 무엇인가요?

A. 기존에 자동차 부품 관련 업체에서 일을 하면서 모든 직장인들과 마찬가지로 출·퇴근 등 시간에 얽매인 생활에 지쳐있었습니다. 새롭게 나만의 사업체를 운영하며 보다 여유를 가져야겠다는 생각에 창업을 계획했는데 최근 스터디카페 아이템이 하나의 트렌드로 떠오르고 있는 것을 알게 됐습니다. 또한, 창업 계획 당시부터 생각했던 ‘시간적 여유’ 역시 무인 시스템 운영을 통해 가능하다는 점이 만족스러웠습니다. 이외에도 인건비에 대한 부담없이 1인으로도 운영히 가능하다는 생각에 스터디카페 창업을 결정했습니다.


Q. 스터디카페 프랜차이즈 브랜드 중 르하임을 선택하신 이유는 무엇인가요?

A. 스터디카페 창업을 결정하고 브랜드를 선택하기 위해 여러 방면으로 정보를 찾고 알아보던 중 르하임이 눈에 띄었습니다. 그럴 수밖에 없는 것이 업계 1위의 브랜드이기도 했고, 보유하고 있는 가맹점의 수가 많다는 점에 관심이 생겼습니다. 많은 가맹점의 보유는 그만큼 안정적인 창업 시스템과 운영 시스템이 구성되어있기 때문에 가능한 일이라고 생각합니다. 특히 저는 창업이 처음이었기 때문에 창업리스크를 최대한 줄이고 안정적인 운영을 할 수 있는 브랜드를 선택하는 것이 좋을것 이라는 판단이 들었습니다. 


Q. 르하임 스터디카페 8가지 차별화중 가장 만족하는 차별화는 무엇인가요?

A. 브랜드가 가진 힘 외에도 다양한 창업프로그램을 통해 르하임만의 차별점을 알 수 있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전문화된 분석과 파악이 가능한 입지분석팀의 사전 입지선정이 만족스러웠습니다. 창업을 시작하면서 대부분의 예비창업자들은 거주지역 근처에 매장을 오픈하려는 생각이 많을 거라 생각합니다. 하지만 르하임 입지분석팀은 경험과 노하우가 쌓이지 않으면 알 수 없는 상권분석, 고객층 분석, 건물 임대 비용 및 권리금 등 상세한 부분까지 면밀히 조사해 후보지를 선정해주셨습니다. 이를 통해 보다 수월하게 오픈을 진행할 수 있었습니다.


Q. 오픈 준비 기간 중 르하임 가맹본부에 고마웠던 점은 무엇이고, 이유는 무엇인가요?

A. 첫 창업이다 보니 고객 유치를 위한 방법에도 어려움을 많이 겪었습니다. 르하임 가맹본부 본부장님과 담당 슈퍼바이저님께서 사전 홍보를 통해 열심히 노력해주셨습니다. 특히 제가 요구하는 사항도 더러 있었는데 그에 관해서도 최대한 반영해 주시며 제가 원하는 방향으로 진행해주신 데에 감사의 말씀을 드리고 싶습니다. 


Q. 앞으로 운영 계획과 예비 창업주 분들께 간략한 조언을 부탁드립니다.

A. 스터디카페의 운영이 처음일 뿐만아니라, 창업 자체가 처음이라 부족할수도 있지만 르하임 부산부암점을 찾아주시는 고객분들을 위해 청결하고 쾌적한 환경을 조성해 최고의 공간을 제공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그리고 창업을 계획하시는 많은 예비창업자분들께는 브랜드의 힘을 선택하는 것이 좋은 방법이 될 수 있다고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저 역시 첫 창업이었기 때문에 브랜드 선택에 가장 어려움이 많았던 것이 사실이지만 매장을 오픈하고 운영을 하다보니 “1위 브랜드는 그 이유가 있구나”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끝으로 아이템 선택, 브랜드 선택에 고민이신 예비창업자분들께 브랜드가 가진 힘은 안정성으로 돌아온다는 말씀을 드리고 싶습니다.   


전국 가맹점의 안정적인 운영 속 그 만의 차별화된 시스템과 창업 리스크를 줄인 프로그램 및 기업 경영으로 전국 150개의 가맹점 계약이라는 성과를 만들어 낸 르하임 스터디카페는 9월 울산삼산점, 목동역점, 중계은행사거리점, 대구경북대점 등의 오픈 준비와 함께 오는 10월 또한, 전주송천점, 울산화봉점, 대전관평점, 전주효자점, 김해인제대점, 인천계산점, 용인보정점 등 전국 많은지점의 오픈을 준비하고 있다.


한편, 르하임 스터디카페는 오는 9월 19일(목)부터 21일(토)까지 대전충청 제일 프랜차이즈 창업박람회의 참여 소식을 전했다. 가맹점 확장을 통해 업계 대표브랜드로의 자리를 공고히 하고 있는 르하임 스터디카페는 박람회를 통해 예비창업자들을 만나 전국의 점주들이 르하임을 선택하게 만든 르하임만의 차별화된 시스템을 자세히 설명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