쿤텍-클래로티, 산업제어시스템 지원 서비스 제공
상태바
쿤텍-클래로티, 산업제어시스템 지원 서비스 제공
  • 최형주 기자
  • 승인 2019.08.30 09: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클래로티 위협탐지장비 이용해 사이버 위협 탐지 및 방어 지원

[CCTV뉴스=최형주 기자] 융합보안 SW 기업 쿤텍이 30일부터 산업제어시스템(ICS) 솔루션 기업 클래로티와 ‘산업제어시스템 보안 환경 점검 및 대응 서비스’를 제공한다.

산업제어시스템은 공장, 자동화 시설, 발전소, 에너지 관련 시설 등 대부분 사회적으로 매우 중요한 인프라다. 하지만 보안성이 결여된 설계로 사이버 위협에 대한 대비가 필요하고, PLC(Programmable Logic Controller) 자산 설치 후 특별한 장애가 발생하기 전까지 업데이트나 검사를 따로 수행하지 않아 관리가 어렵다.

이에 양사는 9월 중 쿤텍 홈페이지를 통해 점검을 문의하는 고객에 한해 클래로티의 위협탐지장비(Connected Threat Defense)를 이용, 산업제어시스템에 대한 종합적인 사이버 위협 탐지 및 방어 지원을 위한 서비스를 진행한다.

고객은 현재 내부 PLC등 OT(운영기술)네트워크의 자산 정보를 식별하고, 보안이 취약한 부분에 대한 권고를 받을 수 있다.

방혁준 쿤텍 대표는 “클래로티와 함께 진행하는 산업 환경 대응 점검 서비스를 제공하고, 고객에게 산업제어시스템 보안의 중요성과 관리 방법을 소개할 수 있는 교육도 추가적으로 준비했다”며 “ICS의 보안취약점을 탐지 및 조치하고, 국제 규격(IEC 62443)을 준수할 수 있는 보안 내재화 교육을 개발해 10월에 첫 실습과 함께 진행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