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P, ‘액티브 디펜스’ 기능 제품 출시…사이버 보안 강화
상태바
HP, ‘액티브 디펜스’ 기능 제품 출시…사이버 보안 강화
  • 이광재 기자
  • 승인 2014.09.15 14: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HP가 올해 10주년을 맞이한 연례 기업 보안 유저 컨퍼런스인 ‘HP 프로텍트(HP Protect) 2014’ 행사를 통해 기업들이 보안 인텔리전스(Security Intelligence)를 갖추고 보안 위협을 능동적으로 방어할 수 있도록 설계된 신제품을 공개했다. 미국 워싱턴 D.C에서 열린 이번 HP 프로텍트에는 약 1500명의 보안 전문가들이 참석했다.

사이버 위협은 점차 고도화, 정교화 되고 있으며 지난 4년간 기업이 사이버 범죄 방어를 위해 소요하는 평균 비용은 78%나 증가했다. 이에 따라 보안 전문가들간의 에코시스템을 통해 보안 인텔리전스를 강화하는 등 폭증하는 보안위협에 선제 대응할 수 있는 적극적인 방어선 구축에 대한 요구가 점점 더 커지고 있는 상황이다.

이에 HP는 이번에 출시한 신제품군이 기업들이 사이버 공격을 예견 및 실시간 대응할 수 있도록 다양한 성능을 제공한다고 설명했다.

오늘날 80% 이상의 보안 위협은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발생하고 있기 때문에 업무용 애플리케이션에 대한 실시간 방어와 치료가 매우 중요하다. 하지만 코드 변경이나 특정 보안 위협만을 사전에 차단하는 기존 방식은 최소 몇 주에서 몇 달이 소요되는 한계가 있었다.

한국HP가 새로이 출시한 HP 포티파이 애플리케이션 디펜더(HP Application Defender)는 애플리케이션에서 발생하는 사이버 위협을 최소화하기 위한 클라우드 기반 보안 서비스로 소프트웨어의 취약성을 진단할 뿐 아니라 업무용 애플리케이션에 대한 자가 방어 기능을 제공한다.

HP 포티파이 애플리케이션 디펜더는 런타임 애플리케이션 자가 방어(Runtime Application Self-Protection) 기술을 통해 IT 보안 전문가들이 애플리케이션 실행 환경에서 애플리케이션의 활동을 실시간으로 모니터링하고 위협을 파악하고 방어할 수 있도록 한다.

이 기능은 SQL 인젝션 공격, 크로스 사이트 스크립팅(cross-site scripting), 허가되지 않은 접속 등 일반적인 소프트웨어 애플리케이션의 취약성을 보완한다.

또한 신제품 HP 티핑포인트 ATA(HP TippingPoint Advanced Threat Appliance) 패밀리는 네트워크 강화 기능을 통합해 고도화된 네트워크 보안 위협을 감지하고 실시간 방어기능과 연계해주며 지능형 위협 감지 및 분석 기능이 결합된 풍부한 자동 차단 기술과의 협업을 통해 최초 감염원인 ‘페이션트 제로(Patient Zero)’의 전염 및 확산에 대한 강력한 방어를 제공한다.

신제품 HP 티핑포인트 ATA 제품군은 HP 티핑포인트 차세대 침입방지시스템(HP Tipping Point Next-Generation Intrusion Prevention System), HP 티핑포인트 차세대방화벽(HP TippingPoint Next-Generation Firewall), HP 티핑포인트 시큐리티 매니지먼트 시스템(HP TippingPoint Security Management System) 등과 함께 네트워크상에서 추가 침입 및 확산으로 이어질 수 있는 위협을 기업들이 신속하게 차단할 수 있도록 한다.

또한 보안 인공 지능을 통해 향후 추가 공격 또한 막을 수 있으며 HP 티핑포인트 ATA 제품군은 이러한 지능형 위협 방지 기능을 HP 티핑포인트 디지털 백신 랩(HP TippingPoint Digital Vaccine Labs)의 필터 작성 전문성과 결합해 더욱 강력한 보호 기능을 제공한다.

신제품 HP 아크사이트 로거 v6.0(HP ArcSight Logger v6.0)은 증가하는 데이터를 분석해 실행 가능한 보안 인텔리전스를 제공하는 최신 버전의 종합 로그 관리 솔루션으로 기기 데이터의 수집, 저장, 분석을 단일화해 보안을 강화한다.
HP 아크사이트 보안정보 및 이벤트 관리(SIEM: Security Information and Event Management) 제품군의 핵심인 HP 아크사이트 로거 v6.0은 더욱 강화된 확장성을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10배 더 향상된 성능으로 8배 더 많은 데이터를 처리하기 때문에 지속적인 모니터링과 전후 맥락을 고려한 신속한 탐색 기능을 제공한다.

박진성 한국HP 엔터프라이즈 시큐리티 사업부(Enterprise Security Products) 총괄 이사는 “기업의 개방된 네트워크를 통해 발생하는 사이버 공격이 점점 더 고도화, 체계화되고 있고 단편적인 보안 전략, 통합적이지 못한 대응, 개별적으로 실행되는 보안 제품 등 기존 보안 체계로는 제대로 방어할 수 없는 실정”이라며 “HP의 액티브 디펜스 기능 신제품들은 보안 전문가들이 위협에 대해 선제적으로 대응하고 담당자들이 적합한 보안 인텔리전스를 구축할 수 있도록 인공 지능과 자동화를 갖추고 있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