벨라스, 2,000만 달러 투자 유치… “사용자 친화적 제품 개발할 것”
상태바
벨라스, 2,000만 달러 투자 유치… “사용자 친화적 제품 개발할 것”
  • 배유미 기자
  • 승인 2019.08.16 13: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CCTV뉴스=배유미 기자] 인공지능 기반 퍼블릭 블록체인 벨라스(Velas)가 코인페이먼트(CoinPayments), 알피나캐피탈(Alpina Capital), 개인 투자자 등으로부터 2,000만 달러 (약 243억 원)의 투자를 유치했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투자에 참여한 코인페이먼트는 세계 최초로 암호화폐 결제 및 지갑 솔루션을 개발한 선도 기업이다. 현재 1,420개 이상의 암호화폐를 지원하고 있으며, 182개국 기반 250여만 개의 공급 업체와 3백만 이상의 사용자를 보유하고 있다.

또 다른 투자 참여 기업 알피나 캐피탈은 스위스 기반 투자 기관으로, 17년 이상 12억 달러가 넘는 자산을 운용하고 있다. 전통적인 자산 운용부터 디지털 자산에 이르는 투자 전략을 구사하고 있으며, 특별히 블록체인 기반 업체 투자를 선도하고 있다.

벨라스 관계자에 따르면, 벨라스는 첨단 디지털 기술에 대한 경쟁력, 글로벌 사업 확장 가능성 등에서 투자자로부터 높은 평가를 받았다. 또한, 추가 투자 유치를 계획 중이다. 최종적으로 약 3,000만 달러를 조달할 계획이며, 자금은 우수 인재 모집, 제품 출시 가속화, 글로벌 블록체인 생태계 발전, 댑(DApp) 개발 및 운영 지원에 사용할 예정이다.

알렉스 알렉산드로프(Alex Alexandrov) 벨라스 창업자 겸 CEO는 "우리는 커뮤니티와 사용자를 최우선 순위에 두고 제품 및 서비스 개발에 집중하고 있다”며 “세계 최초이자 가장 규모가 큰 암호화폐 결제 및 지갑 솔루션인 코인페이먼트과 함께 사용자 친화적인 제품을 개발할 것”이라며 포부를 전했다.

한편, 벨라스 관계자는 현재 벨라스가 최다 암호화폐 지원 멀티시그 지갑 출시를 앞두고 웹과 앱 버전 동시 개발에 한창이며, 벨라스 암호화폐 VLX는 8월 말 대형 거래소에 상장 예정이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