핀플-유뱅크 파트너십 체결... 암호화폐 실증사업 위한 활동 전개
상태바
핀플-유뱅크 파트너십 체결... 암호화폐 실증사업 위한 활동 전개
  • 배유미 기자
  • 승인 2019.08.14 11: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CCTV뉴스=배유미 기자] 블록체인 기반의 금융 기술 플랫폼 핀플이 암호화폐 금융 기술 기업 유뱅크(UBANK)와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씨큐월드 측이 14일 밝혔다. 이번 파트너십 체결을 시작으로 암호화폐 결제 생태계 확대 프로젝트로서 ‘유뱅크-AUSD’의 첫 한국 사업을 공동으로 구축, 암호화폐의 실증화 사업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진행할 예정이다.

씨큐월드 측은 “이들이 개발한 아시아 달러 코인(AUSD)은 스테이블 코인으로 유니온페이, 비자, 마스터카드의 지불방식을 지원하고, 전 세계 8억개의 가맹점과 각국 ATM에서 법정화폐 출금이 가능하게 할 것”이라고 전했다.

핀플 플랫폼은 자체 금융 네트워크와 기술력을 가지고 프로젝트의 전반적인 사업을 유뱅크와 함께 추진할 예정이다. 특히 유뱅크가 국내 암호화폐 금융 생태계에서 자리잡을 수 있도록 U카드의 한국 진출 및 카드 보급, 가맹점 파트너십 및 사용자 증대에 있어 적극적으로 지원할 계획이다.

조강호 핀플 플랫폼 대표는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양사간 장점을 십분 활용해 국내 암호화폐 결제 시장 공략에 박차를 가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편리한 핀테크 블록체인 운영에 초점을 맞춘 암호화폐 금융플랫폼으로, 기업, 기관, 투자자들을 대상으로 암호화폐 금융 및 블록체인 기술을 연결시키는 생태계를 구축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