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스코코리아, 만물인터넷 솔루션 개발 지원 노력 다각화
상태바
시스코코리아, 만물인터넷 솔루션 개발 지원 노력 다각화
  • 이광재 기자
  • 승인 2014.09.04 15: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스코코리아가 만물인터넷 솔루션 개발 지원 노력을 다각화한다.

시스코코리아는 만물인터넷 시대가 성큼 다가옴에 따라 국내 개발자들은 물론 신생 기업들과 솔루션 파트너사들이 만물인터넷 솔루션 부문에서 경쟁력을 갖춰 나갈 수 있도록 다각적인 지원에 나선다고 발표했다.

시스코코리아는 우선 스마트 시티 관련한 만물인터넷 솔루션 개발을 위해 송도에 오픈, 운영 중인 혁신센터 GCoE(Global Center of Excellence)를 통해 솔루션 인큐베이션 프로그램을 본격 가동할 방침이다.

이에 희망하는 국내 신생 기업들과 솔루션 파트너사들을 대상으로 비즈니스 및 기술 역량을 평가, 자격 요건에 부합한 경우 자사의 풍부한 기술과 인프라, 노하우를 바탕으로 시장에서 경쟁력을 갖춘 솔루션을 탄생시킬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을 계획이다.

또한 성공적인 솔루션으로 완성 될 경우 시스코의 시스템들과 통합 작업을 통해 해외 시장 진출을 꾀할 수 있는 기회도 제공할 계획이다.

시스코코리아는 미래부가 개최하는 IoT 글로벌 민관 협의체 공동 IoT 제품 서비스 경진대회의 한 축으로 송도 GCoE 센터에서 오는 11월5일과 6일에는 ‘세상을 바꾸는 28시간, IoE 코그페스트(Codefest)’ 경진대회도 진행, 국내 개발자들이 만물인터넷 솔루션 개발에 각별한 관심을 가지는 동시에 무궁무진한 성장 가능성을 직접 체험해 확인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이에 오는 10월17일까지는 대회 사이트(www.ciscocodefest.com)에서 참여자 등록을 받고 만물인터넷 솔루션 개발에 도움이 될 만한 기술 세미나도 웨비나 형태로 진행할 예정이다.

이 밖에도 시스코코리아는 국내 개발자들을 대상으로 본사 차원에서 운영 중인 개발자 프로그램인 데브넷(DevNet: developer.cisco.com/site/devnet/home/index.gsp)의 참여 독려를 한층 강화해 나갈 방침이다.

이곳을 통해 국내 개발자들이 100개 이상의 API를 열람하고 국가간 경계를 뛰어넘어 세계 곳곳에 흩어져 있는 다양한 경험의 개발자들과 커뮤니티 활동을 전개하는 과정을 통해 만물인터넷 솔루션 개발 역량을 한 차원 높여갈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을 계획이다.

정경원 시스코코리아 대표는 “무한한 가능성을 가진 만물인터넷 시대가 도래하고 있고 준비된 기업과 국가만이 미래 만물인터넷 시대를 주도해 나갈 수 있을 것이기에 국내에서 만물인터넷 솔루션 개발 지원 노력에 박차를 가하고 있는 것”이라며 “시스코는 송도 GCoE를 IoE 혁신센터로 두고 국내 만물인터넷 솔루션 개발을 독려하기 위한 투자를 아끼지 않고 있는 만큼 가시적인 성과로 이어질 수 있도록 많은 국내 개발자, 기업들의 큰 관심과 참여를 부탁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