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틀빅픽쳐스, 영화산업의 블록체인 사업 협력 위한 다자간 MOU체결
상태바
리틀빅픽쳐스, 영화산업의 블록체인 사업 협력 위한 다자간 MOU체결
  • 배유미 기자
  • 승인 2019.08.09 11: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CCTV뉴스=배유미 기자] 영화사 리틀빅픽쳐스는 지난 7일 코인스트릿파트너스, 마운틴사이트파트너스, 씨비에이벤처스, 필름에이픽쳐스와 영화 블록체인 사업 협력을 위한 협약(MOU)을 맺었다고 밝혔다.

양해각서 체결식에는 권지원 리틀빅픽쳐스 대표와 Samson Lee 코인스트릿 파트너스 대표, 정석현 마운틴사이드파트너스 대표, 서동욱 씨비에이벤처스 대표를 비롯한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 왼쪽부터 정석현 마운틴사이드파트너스 대표, 권지원 리틀빅픽쳐스 대표, Samson Lee CoinStreet Partners 대표, 우광제 씨비에이벤처스 대표, 한만택 필마픽쳐스 대표 (사진제공=리틀빅픽쳐스)

이번 다자간 협력 양해각서에는 △영화 산업에서의 블록체인 기술 접목, 활용사례 공동 발굴 △영화 투자 산업의 혁신을 위한 증권형 토큰 사업화 협력 △사업 확산에 필요한 인력 부문의 상호간 협력 등의 내용이 포함되어 있다.

리틀빅픽쳐스에 따르면, 이번 협약을 통해 올 하반기부터 투자, 제작 예정인 일부 영화에 소요되는 자금을 토큰화하여 해외투자자 대상으로 자금유치에 활용할 계획이다. 또한, 영화 제작 및 유통 과정에서 발생하는 데이터는 블록체인 상에 공개하고, 스마트 컨트랙트를 활용하여 수익금을 정산한다. 이를 통해 영화 자금을 수월하고 포괄적으로 조달하고, 투자자들에게는 투명성과 유동성을 제공할 수 있다.

권지원 리틀빅픽쳐스 대표는 “영화 산업에 블록체인을 결합시킨다면 공정하고 투명한 제작비 관리와 정산이 가능하고, 경쟁력 있는 콘텐츠 중심의 투자와 제작환경으로 혁신할 수 있을 것이다”라며, “단순한 투자 수익금 배당 이외에 다양한 가치를 영화 소비자와 함께 공유할 수 있는 새로운 기회가 될 것”이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