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TE 블랙박스 위치·운행정보로 기업 차량관제까지 한번에!
상태바
LTE 블랙박스 위치·운행정보로 기업 차량관제까지 한번에!
  • 이광재 기자
  • 승인 2014.09.02 09: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LG유플러스 ∥ U+LTE 블랙박스 차량관제서비스

LG유플러스가 LTE 블랙박스의 위치정보 및 운행정보를 바탕으로 기업의 차량관제까지 가능한 ‘U+LTE 블랙박스 차량관제서비스’를 출시했다.

LTE망과 블랙박스를 결합한 LG유플러스의 LTE 블랙박스는 사고 발생 전후 20초 동영상(30MB)을 최대 10GB의 대용량 저장공간을 제공하는 클라우드(U+Box)에 자동으로 전송해 사고에 즉시 대응 할 수 있을 뿐 아니라 장소와 거리에 제약 없이 HD급 동영상을 스마트폰에서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다.

이번에 출시한 기업용 U+LTE 블랙박스 차량관제서비스는 기업 내 업무차량에 LTE 블랙박스 단말을 설치해 블랙박스 기능은 물론 단말기에서 수집되는 위치정보 등을 LG유플러스의 관제서버에 보내 차량관제서비스까지 제공한다.

▲ LG유플러스가 LTE 블랙박스의 위치정보 및 운행정보를 바탕으로 기업의 차량관제까지 가능한 ‘U+LTE 블랙박스 차량관제서비스’를 출시했다.LTE망과 블랙박스를 결합한 LG유플러스의 LTE 블랙박스는 사고 발생 전후 20초 동영상(30MB)을 최대 10GB의 대용량 저장공간을 제공하는 클라우드(U+Box)에 자동으로 전송해 사고에 즉시 대응 할 수 있을 뿐 아니라 장소와 거리에 제약 없이 HD급 동영상을 스마트폰에서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다.이번에 출시한 기업용 U+LTE 블랙박스 차량관제서비스는 기업 내 업무차량에 LTE 블랙박스 단말을 설치해 블랙박스 기능은 물론 단말기에서 수집되는 위치정보 등을 LG유플러스의 관제서버에 보내 차량관제서비스까지 제공한다.블랙박스 단말에서 시간, 위도, 경도, GPS 등의 정보를 LTE망을 이용해 관제서버로 전송하면 이용 기업의 차량 관리자는 LG유플러스 차량관제서비스 전용 웹사이트(fmsgps.lte-blackbox.com) 및 스마트폰 앱에서 실시간으로 전 차량의 운행정보 및 현황을 확인할 수 있다.특히 차량 위치정보와 관련된 다양한 메뉴를 구성해 위치를 기반으로 한 다양한 정보를 쉽게 파악할 수 있다. 지도상에 현재 차량이 위치한 지점을 표시해 전체 차량의 위치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는 ▲‘종합상황판’을 제공하며 이 때 차량의 시동 온·오프 상태도 같이 표시해 실제 운행 여부도 파악할 수 있다. 이외에도 ▲’차량 운행 현황’과 ▲’운행 경로 조회’를 통해 실시간으로 차량의 위치 파악이 용이하도록 했다.기업용 U+LTE 블랙박스 차량관제서비스는 LTE 블랙박스를 구매하면 차량관제서비스 및 데이터 이용료 월 8000원(2년 약정, 차량 1대 기준)에 이용 가능하며 LTE 블랙박스를 이용한 간단한 차량관제서비스와 실시간 사고 영상조회 등을 필요로 하는 중소규모 기업에 적합하다.오영현 LG유플러스 커넥티드카사업팀 차장은 "U+LTE 블랙박스 차량관제서비스는 기존 LTE 블랙박스를 기업용으로 업그레이드 출시한 것”이라며 "LTE 블랙박스의 우수한 기능을 그대로 이용하면서 기업의 환경에 맞는 최적의 차량관제서비스까지 제공한다”고 전했다.

블랙박스 단말에서 시간, 위도, 경도, GPS 등의 정보를 LTE망을 이용해 관제서버로 전송하면 이용 기업의 차량 관리자는 LG유플러스 차량관제서비스 전용 웹사이트(fmsgps.lte-blackbox.com) 및 스마트폰 앱에서 실시간으로 전 차량의 운행정보 및 현황을 확인할 수 있다.

특히 차량 위치정보와 관련된 다양한 메뉴를 구성해 위치를 기반으로 한 다양한 정보를 쉽게 파악할 수 있다. 지도상에 현재 차량이 위치한 지점을 표시해 전체 차량의 위치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는 ▲‘종합상황판’을 제공하며 이 때 차량의 시동 온·오프 상태도 같이 표시해 실제 운행 여부도 파악할 수 있다. 이외에도 ▲’차량 운행 현황’과 ▲’운행 경로 조회’를 통해 실시간으로 차량의 위치 파악이 용이하도록 했다.

기업용 U+LTE 블랙박스 차량관제서비스는 LTE 블랙박스를 구매하면 차량관제서비스 및 데이터 이용료 월 8000원(2년 약정, 차량 1대 기준)에 이용 가능하며 LTE 블랙박스를 이용한 간단한 차량관제서비스와 실시간 사고 영상조회 등을 필요로 하는 중소규모 기업에 적합하다.

오영현 LG유플러스 커넥티드카사업팀 차장은 “U+LTE 블랙박스 차량관제서비스는 기존 LTE 블랙박스를 기업용으로 업그레이드 출시한 것”이라며 “LTE 블랙박스의 우수한 기능을 그대로 이용하면서 기업의 환경에 맞는 최적의 차량관제서비스까지 제공한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