젠하이저, 한국 지사 설립…국내 시장 공략 본격화
상태바
젠하이저, 한국 지사 설립…국내 시장 공략 본격화
  • 이광재 기자
  • 승인 2014.08.31 14: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독일 음향 전문업체 젠하이저일렉트로닉아시아(Sennheiser Electronic Asia, 이하 젠하이저아시아)가 한국 지사를 설립하고 본격적으로 한국 공략 시장에 나섰다.

젠하이저 한국지사는 젠하이저아시아의 첫번째 해외 지사로 신규 사업 개발과 마케팅, 서비스센터 운영 등을 담당하게 되며 ▲헤드폰·이어폰 등 컨수머 부문 ▲전문가용 음향 시스템 부문 ▲통합음향 시스템 부문별로 나누고 국내 파트너사들과의 협력을 통해 영업망 확대 및 고객 서비스 강화를 추진해 나갈 방침이다. 이번 한국지사를 이끌 수장에는 응치순(Ng Chee Soon) 젠하이저아시아 사장이 겸직하게 된다.

다니엘 젠하이저 젠하이저그룹 CEO는 “한국 소비자에게 더 가까이 다가가기 위해 이번 한국 지사 설립을 결정하게 됐다”며 “한국은 발빠르게 변화하고 추세에 민감한 시장으로 한국에서 더 많은 것을 배우기 원하고 있고 현재 젠하이저는 방송·프로용 음향장비 시장보다 일반 소비자 시장인 컨수머 시장이 더 큰 상태이지만 이번 지사 설립을 통해 소비자들뿐만 아니라 방송이나 전문가용 음향장비 시장에 대해서도 더 많은 것을 배우고 그에 맞는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 젠하이저 한국 지사 사무실 전경

젠하이저는 이번 한국 지사 설립을 기점으로 향후 5년 동안 매출액을 2배로 늘린다는 목표를 설정했으며 이를 위해 파트너사와의 협력을 통한 영업 채널 확대, 새로운 컨셉의 체험 매장 개설, 브랜드 인지도 제고를 위한 마케팅 강화 및 소비자 대상의 다양한 혜택 확대 등을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

응치순 사장은 “한국은 경제적인 관점은 물론 문화적인 관점에서도 전세계에서 가장 선진국 중 하나이면서 한국 고객들은 새로운 기술이나 혁신을 매우 빠르게 수용한다”며 “한국 시장에서 프리미엄 오디오 시장은 이미 지속적인 성장을 이루고 있고 오디오 전문 메이커로서 전통과 역사, 최신 기술 등을 모두 갖춘 젠하이저에 대한 선호도 역시 빠르게 증가해 최고의 프리미엄 오디오 브랜드로서 성장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그는 또한 “젠하이저는 지난 4년 동안 두 배 이상의 매출 성장을 기록해 왔고 이 기간 동안 헤드폰 시장에서 큰 성장과 함께 방송·공연 등 전문 오디오 시장에서도 리더십을 더욱 강화할 수 있었다”며 “이 같은 경험을 바탕으로 한국 시장에서의 새로운 목표도 충분히 달성할 수 있을 것으로 확신한다”고 강조했다.

젠하이저는 최근 국내 주요 방송국과 대형 공연장 등의 굵직한 레퍼런스를 확보하면서 지속적인 성장을 이뤘고 유명 아티스트들의 젠하이저 제품 선택도 꾸준히 증가하면서 명성을 더욱 강화해 나가고 있다.

또 전문가용 음향 시스템 시장 공략을 위해서는 최신 무선 음향 시스템인 ‘G3 시리즈’, ‘2000 시리즈’, ‘3000·5000 시리즈’, 스튜디오용 ‘MKH 8000 시리즈’, ‘노이만 TLM 콘덴서’, 무선 디지털 마이크 ‘디지털 9000 시리즈’, 최신 서라운드 마이크 시스템 ‘에스페라(Esfera)’ 등을 주력 제품으로 내세우고 있다. 더불어 프리미엄 헤드폰 시장은 젠하이저의 핵심 전략시장중 하나로 성장시키고 있다.

특히 모멘텀 헤드폰 시리즈를 비롯해 HD 800, HD 700, IE 800, HDVD 800 등 젠하이저의 프리미엄 제품군이 특별히 높은 인기를 얻으면서 오디오 애호가들이 인정하는 혁신적인 기술력을 갖춘 선도업체라는 명성을 얻는데 성공했다. 이와 함께 전국 300여곳의 판매처를 확보하면서 고객 접근성을 한층 강화해 나가고 있다.

또한 젠하이저는 프리미엄 브랜드로서의 리더십을 강화하기 위해 오디오 애호가들을 위한 프리미엄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모든 컨수머 오디오 제품에 2년간의 제품 보증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이는 관련 업계에서 가장 긴 서비스 기간을 자랑한다. 또한 젠하이저 서비스 센터를 본사에서 직접 운영하면서 숙련된 엔지니어들이 높은 수준의 사후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외에도 프리미엄 제품군 고객 대상의 차별화된 고객 서비스인 ‘젠하이저 컨시어지(Sennheiser Concierge)’ 프로그램, 차별화된 체험 매장인 젠하이저 뮤직 카페 등을 운영하고 있으며 향후에는 젠하이저 만의 고객 혜택 프로그램들을 선보일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