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그넥스, 3D 레이저 변위 센서 포트폴리오 확장
상태바
코그넥스, 3D 레이저 변위 센서 포트폴리오 확장
  • 이광재 기자
  • 승인 2014.08.28 10: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그넥스(www.cognex.com)가 산업용 비전 컨트롤러이자 강력한 3D 비전 툴인 ‘3D 레이저 변위 센서’의 포트폴리오 확장 버전을 발표했다.

새로 출시된 ‘DS1050·DS1101·DS1300’ 센서는 고해상도와 폭넓은 측정 범위가 요구되는 다양한 3D 애플리케이션을 처리할 수 있다.

이번 DS1000 시리즈는 새로운 코그넥스 VC5 비전 컨트롤러가 탑재돼 까다로운 3D 요건을 충족하는 보다 완벽한 솔루션을 제공하며 최대 4개의 3D 센서를 비롯해 공장 통신을 제어할 수 있다. 코그넥스 VC5 비전 컨트롤러에는 3D 애플리케이션 개발과 전문가 수준의 그래픽 사용자 인터페이스 생성을 간소화 해주는 간편한 소프트웨어 프레임워크인 코그넥스 디자이너(Cognex Designer)가 미리 설치돼 제공된다.

▲ DS1000 시리즈 포트폴리오

또한 DS1000 시리즈는 고급 비전 툴에 대한 확장 선택 옵션을 제공한다. 검증된 2D 비전 툴인 팻맥스(PatMax), 아이디맥스(IDMax), 오씨알맥스(OCRMax) 이외에도 3D 높이, 평면 맞춤, 평면-평면 각도, 부피, 단면 등과 같은 3D 툴이 제공된다. 이러한 조합 덕분에 DS1000 시리즈를 이용해 모든 3D 검사를 성공적으로 수행할 수 있어 서브 마이크론 수준의 측정이 가능하며 독립적인 OCR 및 존재유무 애플리케이션을 처리할 수 있다.

조그 쿠쉔 코그넥스 부사장겸 비전 제품 사업부 매니저는 “확장된 3D 센서 포트폴리오를 통해 고객들은 더 높은 해상도와 광범위한 시야를 필요로 하는 분야에 세계 최고의 코그넥스 3D 및 2D 비전 툴을 이용할 수 있다”며 “ㅋ코그넥스 디자이너 소프트웨어는 복잡한 머신비전 요건을 손쉽게 관리할 수 있는 솔루션을 제공하고 숙련된 프로그래머의 도움 없이도 까다로운 3D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전체 솔루션을 보다 빠르게 생성하고 구축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DS1000 시리즈 3D 변위 센서는 레이저 삼각측량 기술을 이용해 스캔하는 부품에서 3D 정보를 추출한다. 이를 통해 대비 또는 조명 조건에 상관없이 정밀한 부품 검사가 가능하다. 또한 신속하고 일관된 장착을 위해 공장에서 보정이 이뤄지며 보정 절차나 픽셀 변환 작업이 필요하지 않아 실제 단위로 정밀한 측정값을 확보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