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수스, 고속·간편·안정 3박자 갖춘 유무선 공유기로 시장 승부
상태바
에이수스, 고속·간편·안정 3박자 갖춘 유무선 공유기로 시장 승부
  • 이광재 기자
  • 승인 2014.08.28 09: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에이수스가 최근 듀얼 밴드 기가비트 유무선 공유기 신제품을 공개하고 이를 기반으로 한 하반기 전략을 발표했다.

에이수스가 선보인 제품은 802.11ac 무선 네트워크 기술이 적용된 고급형 기가비트 유무선 공유기 ‘RT-AC66U’와 ‘RT-AC68U’ 2종으로 이미 뛰어난 성능과 안정성, 다양한 부가기능 등으로 해외 유수의 미디어들로부터 극찬을 받아왔다고 회사는 설명했다. 에이수스는 공식 수입사인 이엠텍아이엔씨를 통해 이번에 발표한 제품을 판매할 방침이다.

RT-AC66U는 차세대 무선 규격인 IEEE 802.11ac 기술이 적용돼 5세대(기가) 와이파이를 지원하며 기존 802.11g, 802.11n 기술이 적용된 공유기들에 비해 연결 속도가 비약적으로 상승했고 더 큰 대역폭과 월등한 속도로 동급 최강의 성능을 보여주는 유무선 공유기 제품이라고 에이스수는 소개했다.

이 제품에 적용된 에이수스만의 독자 기술인 에이아이 라다(Ai Radar)는 빔 포밍 기술 및 신호 증폭 기술, 그리고 RF 미세 조정 등을 통해 사용자들이 더욱 넓은 범위에서 안정적으로 빠른 속도의 인터넷을 사용할 수 있게 한다.

▲ 에이수스가 최근 기자간담회를 갖고 유무선 공유기 신제품을 선보이고 본격적으로 이 시장에 진출한다고 밝혔다.

또 RT-AC66U는 2.4㎓와 5㎓ 2개의 무선 주파수 대역을 지원하는 듀얼 밴드 제품으로 2.4㎓의 경우 최대 450Mbps, 5㎓의 경우 최대 1300Mbps의 전송 속도를 지원해 총 1750Mbps의 안정적이고 쾌적한 네트워크 환경을 제공한다.

RT-AC68U는 2.4㎓ 대역폭에서 33% 증가된 최대 600Mbps의 속도를 제공하고 5㎓ 대역에서는 무려 1300MHz의 속도까지 제공되는 브로드컴의 ‘터보QAM(TurboQAM) 기술이 적용된 최고급형 유무선 공유기다.

에이수스는 이 제품이 해외 다수의 미디어에서 어워드를 수상하며 ‘세계에서 가장 빠른 공유기’로 정평이 나 있으며 사용자들에게 기존 802.11n에 비해 3배 빠른 최대 1900Mbps의 속도를 제공한다고 밝혔다.

또 듀얼 코어 CPU를 통해 다른 공유기와의 간섭을 제거, 데이터 사용이 많은 HD 비디오 스트리밍, 온라인 게임 플레이, VoIP 통화 등에서 안정적이고 부드럽게 데이터를 전송한다.

이 외에도 RT-AC66U와 동일하게 자체 기술인 에이아이 라다를 탑재해 더 넓은 신호 범위와 다양한 디바이스들을 탐지하는 기술을 보유했으며 듀얼 밴드로 다양한 환경에서도 최적의 네트워크 속도와 무선 범위를 보장한다.

RT-AC66U와 RT-AC68U는 강력한 하드웨어 성능을 바탕으로 다양한 부가 기능을 지원한다. 대표적인 부가 기능으로는 ▲인터넷에 연결만 돼 있다면 언제 어디서나 사용자의 홈 네트워크와 온라인 웹 스토리지를 연동시켜 스마트 기기에서 사용자의 파일을 확인할 수 있게 하는 ‘에이수스 에이아이클라우드(AiCloud) ▲주변에 동일한 무선 이름이 감지되면 중복되지 않도록 자동으로 무선 이름이 변경되는 ’WPS‘ 기능 ▲게스트 액세스를 활용해 사용 시간 설정과 액세스 제한 등 고급 세팅이 가능한 ’개별 보안 와이파이 네트워크‘ ▲공간에 상관없이 웹에 있는 데이터에 접근할 수 있는 ’VPN 서버 기능‘ 등이 있다. 사용자들은 이러한 부가 기능들을 통해 다양한 형태로 공유기의 활용 범위를 넓힐 수 있다.

또 에이수스만의 대시 보드 설정 UI인 에이수스WRT는 설정과 모니터링, 제어 네트워크 응용 프로그램을 직관적으로 빠르게 설정할 수 있도록 한다. 이를 통해 PC에 연결된 장치를 자동 검색, 네트워크 성능을 최대한으로 발휘할 수 있으며 2중 균형 조정 및 장애 조치 모드를 제공해 중단 없는 인터넷 접속을 보장한다.

더블어 인터넷으로 제공되는 설치 마법사를 활용해 스마트폰, 태블릿으로도 30초만에 공유기의 설정을 변경할 수 있다.

에이수스는 이번 유무선 공유기의 국내 정식 출시와 함께 공식 수입사인 이엠텍을 통한 3년간의 무상 보증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정식 출시 제품을 구매하는 소비자들은 해외 구매 대행, 병행 수입 등의 경로를 통해 구입한 소비자들에 비해 더 많은 AS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