씨게이트, 8TB 용량 하드 디스크 드라이브 출시
상태바
씨게이트, 8TB 용량 하드 디스크 드라이브 출시
  • 이광재 기자
  • 승인 2014.08.27 09: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씨게이트테크놀로지가 8TB(Terabyte, 테라바이트) 용량의 하드 디스크 드라이브(Hard Disk Drive; 이하 HDD)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스토리지 산업의 중대한 발전이기도 한 이 8TB 하드 드라이브는 클라우드 데이터, 객체 스토리지, 백업 재해 복구 스토리지를 위한 스케일-아웃 데이터 인프라스트럭처에 적합한 최고 수준의 용량, 에너지 효율성 및 최저 총소유비용을 제공한다.

스캇 혼 씨게이트 마케팅 담당 부사장은 “모바일 시대로 진입하면서 데이터를 생성 및 소비하는 디바이스 수가 급격히 증가하고 있고 비정형 데이터의 폭발적 성장을 견인하고 있어 클라우드 기업들은 개인 및 클라우드 기반 데이터 센터에서 비용 효율적인 대용량 스토리지를 구축할 수 있는 혁신적인 방안을 찾아야 하는 압박을 받고 있다”며 “씨게이트는 8TB HDD 출시로 이러한 과제를 해결하고자 하고 있고 업계에서 큰 반향을 일으킬 이 새로운 솔루션은 디지털 데이터 생성, 소비, 장기 보관으로 폭발적으로 성장하고 있는 대용량 스토리지 수요를 해소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갈수록 증가하는 애플리케이션 용량을 위한 새로운 전기를 마련한 씨게이트의 8TB HDD는 온라인 콘텐츠 스토리지를 위한 대규모 데이터 스토리지 솔루션을 제공한다. 이 솔루션을 통해 고객사들은 급증하는 비정형 데이터를 업계 표준의 3.5인치 HDD 상에서 처리할 수 있다.

단일 드라이브 슬롯(slot)에서 최대 8TB의 용량을 제공하는 씨게이트 드라이브는 기존 물리적 공간 안에서 최고의 랙(rack) 밀도를 자랑하며,데이터 센터 공간을 가장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다.

씨게이트 8TB HDD는 더 적은 수의 구성 요소로도 시스템 용량을 확장해 물리적·인적 효율성을 높이면서도 전력비용을 절감할 수 있다. 씨게이트 8TB HDD는 작동 전력 소모가 낮아 에너지를 안정적으로 절약하며 이를 통해 전체 운영비용을 낮출 수 있다. 엔터프라이즈 대용량 데이터 스토리지에 최적의 GB당 와트 소비를 자랑하며 이를 이용해 고객들은 경제적으로 데이터를 저장할 수 있다.

톰 셜리 클레버세이프 R&D 담당 수석 부사장은 “씨게이트와 다시한번 협업해 고객들에게 진정한 혁신적인 스토리지 솔루션을 제공하게 돼 기쁘고 씨게이트 8TB HDD는 대규모 애플리케이션에 필요한 성능과 안정성을 현저히 낮은 TB당 비용으로 제공하며 대규모 스케일 아웃 데이터 센터에 최적화된 하드웨어와 비용 구조를 구현해야 하는 기업 및 서비스 공급 고객에게 매우 이상적인 솔루션”이라고 전했다.

엔터프라이즈급 안정성과 아카이브 워크로드를 지원하는 씨게이트의 8TB HDD는 다수의 드라이브를 사용하는 환경에서 발생하는 회전 진동을 견디는 내구성을 갖춰 고밀도 환경에서도 일관된 엔터프라이즈급 성능을 제공한다. 또한 검증된 SATA 6Gb/s 인터페이스를 채택해 모든 개인 및 공공 데이터센터 환경에서 쉽고 비용 효율적인 방법으로 시스템을 통합할 수 있다.

현재 씨게이트는 새로운 8TB HDD를 몇몇 고객에게 우선적으로 제공하고 있으며 다음 분기부터 더 많은 고객들에게 제품을 제공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