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티게이트 시큐어 SD-WAN, 2년 연속 NSS 추천등급 획득
상태바
포티게이트 시큐어 SD-WAN, 2년 연속 NSS 추천등급 획득
  • 최형주 기자
  • 승인 2019.07.16 17: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저 총소유비용·고가용성·높은 WAN 성능 구현

[CCTV뉴스=최형주 기자] 자동화 사이버보안 기업 포티넷코리아의 ‘포티게이트 시큐어 SD-WAN’이 미국 텍사스 보안테스트업체 ‘NSS Labs, Inc.(이하 NSS)’이 실시하는 D-WAN(Software-Defined Wide Area Networking) 그룹 테스트에서 2년 연속 추천등급을 받았다고 밝혔다.

NSS 측은 ‘포티게이트 시큐어 SD-WAN’이 ▲최저 총소유비용(TCO) ▲통합커뮤니케이션을 위한 고품질 서비스 제공 ▲보다 나은 사용자 경험을 위한 탄력적 고가용성 ▲클라우드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높은 WAN 성능 등의 장점을 가졌다고 평가했다.

 

 

Mbps당 ‘최저 총소유비용’ 구현해 운영비 절감

NSS에 따르면 ‘포티게이트 시큐어 SD-WAN’은 75개의 엔터프라이즈 지점에 구축된 사례와 각 환경에서의 다양한 실시간 시나리오를 기준으로 Mbps당 최저의 총소유비용(TCO)를 구현하면서 상당한 운영비 절감 효과를 보였다는 평가다.

‘포티게이트 시큐어 SD-WAN’은 단 6분 내에 새로운 지점의 제로 터치 프로비저닝(Zero Touch Provisioning, ZTP)을 지원한다.

또한, WAN 엣지 운영을 간소화하는 한편, 업계 최고의 SD-WAN 기능과 보안 기능을 하나의 솔루션에서 제공함으로써 확장 가능하고 편리한 중앙 집중식 관리 기능을 제공한다.

 

고가용성 제공, WAN 링크 장애 시에도 중단 없는 고품질 서비스

NSS 랩은 ‘포티게이트 시큐어 SD-WAN’이 엔터프라이즈 네트워크에서 매우 중요한 네트워크와 애플리케이션의 안정성을 위한 높은 가용성을 제공한다고도 평가했다.

또한 VoIP와 비디오를 위한 높은 MOS(Mean Opinion Scores)를 제공하며, WAN 링크 장애 시에도 중단 없는 사용자 경험을 제공한다.

 

높은 VPN 오버레이와 WAN 성능

목적형 SD-WAN ASIC 기반의 ‘포티게이트 시큐어 SD-WAN’은 893Mbps의 높은 VPN 오버레이 성능을 구현해 우수한 사용자 경험과 최저의 레이턴시(대기 시간)를 보여준다.

이는 기업들이 디지털 전환 구현 시에 공용 클라우드와 SaaS 애플리케이션에 대한 직접적인 인터넷 액세스를 선호하는 경우에 특히 유용하다. 포티넷의 ‘시큐어 SD-WAN’은 복잡성을 줄이고, WAN 엣지 운영을 간소화한다.

 

5년 연속 추천등급 받은 포티넷 방화벽이 기반

시큐어 SD-WAN 솔루션은 5년 연속 NGFW 부문 NSS 랩의 추천등급을 받은 포티넷의 차세대 방화벽인 ‘포티게이트’를 기반으로 한다.

포티게이트에는 지능형 위협 보호와 탐지를 위한 URL 필터링, 샌드박싱, 안티-멀웨어, IPS 등의 기능이 포함돼 있다.

특히 최근 NSS 랩의 NGFW 그룹 테스트에서 포티게이트는 99.3%의 보안 유효성 점수를 획득했고, 100% 우회공격을 차단했다. 포티게이트는 성능 저하 없이 높은 SSL 검사 성능을 제공하며, 테스트 시에 일관되게 높은 보안 효과, 고급 기능, 뛰어난 성능을 나타냈다.

 

아울러 포티넷 솔루션은 다음의 NSS 9가지 그룹 테스트에서 추천 등급을 받았다.

-차세대 방화벽 (Next-Generation Firewall)

-SD-WAN (Software-Defined Wide Area Networking)

-데이터 센터 침입 방지 시스템 (Data Center Intrusion Prevention Systems)

-데이터 센터 보안 게이트웨이 (Data Center Security Gateway)

-지능형 공격 침입 방지 시스템 (Breach Prevention Systems)

-차세대 침입 방지 시스템 (Next-Generation Intrusion Prevention System)

-지능형 공격 침입 탐지 시스템 (Breach Detection Systems)

-웹 애플리케이션 방화벽 (Web Application Firewall)

-지능적인 엔드포인트 보안 (Advanced Endpoint Protection)

 

포티넷의 모든 솔루션은 ‘포티넷 보안 패브릭’을 통해 포괄적인 보안 아키텍처의 일부로서 기능하며, 전체 공격면에 걸쳐 통합된 엔드-투-엔드 보안 솔루션을 제공한다.

제이슨 브르베닉(Jason Brvenik) NSS CEO는 “포티넷의 ‘포티게이트 시큐어 SD-WAN’은 보안과 SD-WAN 기능을 하나의 콘솔에 결합하고자 하는 기업들에게 매우 강력한 솔루션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