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기정통부, 2019 무인이동체 미래전파 기술 워크숍 개최
상태바
과기정통부, 2019 무인이동체 미래전파 기술 워크숍 개최
  • 석주원 기자
  • 승인 2019.06.27 18: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드론ㆍ무인기, 자율주행자동차 비상(飛上)을 꿈꾼다

[CCTV뉴스=석주원 기자] 과학기술정보통신부 국립전파연구원은 드론, 자율주행차 등 무인이동체에 필수적인 전파기술의 동향과 정책, 표준 등을 공유하고자 ‘2019 무인이동체 미래전파 기술 워크숍’을 6월 27일 국립전파연구원 빛가람전파홀에서 개최했다.

올해로 3회째를 맞이한 무인이동체 전파기술 관련 워크숍은 광주ㆍ전남 혁신도시에 거점하고 있는 전파ㆍ에너지ㆍ정보화 분야 기관의 유대강화 및 연구교류를 위해 한국방송통신전파진흥원, 한국전력공사, 전남정보문화산업진흥원과 한국전자파학회가 공동 주최했다.

이번 워크숍은 드론과 자율주행 자동차의 미래전파 기술 3개 세션으로 구성되어 관련 전문가의 발표와 참가자의 질의응답으로 진행됐다.

세션 1에서는 무인이동체 관련 표준과 국토교통부, 전라남도의 정책 현황, 세션 2에서는 전파를 이용한 불법드론 대응기술과 전력분야 드론 응용기술, 세션 3에서는 자율주행자동차의 민간표준 및 응용기술 동향에 대해 발표했다.

국립전파연구원 전영만 원장은 “2017년부터 꾸준히 개최된 워크숍이 마중물이 되어 정부와 산ㆍ학ㆍ연이 상생 발전하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개최 소감을 전하면서, “국립전파연구원은 4차 산업혁명의 중심에 있는 무인이동체 전파 기술의 발전과 신기술 활성화를 위해 정책적, 제도적 지원과 협력을 지속 추진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