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미나허브, 7월 10일 인공지능(AI)기반 차세대 컨택센터 도입 전략 세미나 개최
상태바
세미나허브, 7월 10일 인공지능(AI)기반 차세대 컨택센터 도입 전략 세미나 개최
  • 석주원 기자
  • 승인 2019.06.20 19: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공지능 기반 컨택센터 기업 전문가 삼성 SDS, LG CNS, MS, PWC 등 대거 참여

[CCTV뉴스=석주원 기자] 세미나허브는 7월 10일(수) 여의도 중소기업중앙회 대회의실에서 ‘인공지능 기반 차세대 컨택센터 도입 및 구현 전략 세미나’를 개최한다.

4차 산업혁명 시대를 앞두고 인공지능(AI)을 기반으로 한 업무 자동화 솔루션을 도입하는 기업이 많아지고 있다. 시장조사기관 가트너(Gartner)의 2019 CIO 서베이(2019 CIO Survey) 결과에 따르면, 전 세계적으로 인공지능을 도입한 기업의 수는 4년간 270% 증가했다. 올해 1조 9010억 달러 규모인 글로벌 인공지능 시장이 2022년까지 매년 두 자릿수 성장률을 기록하며 3조 9230억 달러 규모에 이를 것으로 전망했다.

세미나허브는 인공지능을 기반으로 한 신기술이 크게 발전하면서 기업들이 관련 기술 구현에 더 큰 의지를 보여 이러한 대대적인 성장이 이루어진 것으로 보인다고 설명했다.

이번 세미나에는 LG CNS, 삼성 SDS, 마이크로소프트, PWC 등 인공지능 기반 컨택센터 기업 전문가가 참여해 최근 컨택센터 트렌드와 주요 이슈를 살펴보고 컨택센터 구축 방안을 위한 실제 모델, 사업 사례 등을 발표할 예정이다.

오전에는 ▲Experience is everything - 사례로 살펴본 디지털 고객경험 전략 ▲AI 음성봇 적용사례 및 Hybrid AICC ▲AI 컨택센터 솔루션 'Brity ICC' 및 적용사례 ▲마이크로소프트의 AI 컨택센터 솔루션 및 구현전략 ▲AI 기반 컨텍센터를 위한 요소 기술 및 적용 사례에 관해 발표한다.

오후에는 ▲AI 챗봇으로 구현하는 비대면 고객상담 채널 구축 사례 ▲인공지능 화자인증으로 인한 컨택센터의 미래 ▲차세대 고객경험 혁신을 위한 인공지능 컨택센터 플랫폼  ‘아이작(ISAC)’ ▲AI 감성지능 기술 및 ‘조나단’ 사업 사례에 대해 발표할 예정이다.

한편, 세미나허브는 세미나에 관심을 가지고 있는 참가자를 대상으로 6월 24일까지 할인된 금액으로 조기등록을 접수하고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와 전화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