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도비, ‘디지털 경험 제공 플랫폼 부문 우수 기업’
상태바
어도비, ‘디지털 경험 제공 플랫폼 부문 우수 기업’
  • 온라인 뉴스팀
  • 승인 2014.08.04 10: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포레스터리서치(Forrester Research, Inc.)가 발표한 ‘포레스터 웨이브: 2014년 3분기 디지털 경험 제공 플랫폼(The Forrester Wave: Digital Experience Delivery Platforms, Q3 2014)’ 보고서에서 어도비 마케팅 클라우드(Adobe Marketing Cloud)가 우수 기업(Strong Performer)으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해당 주제로는 처음 발표된 이번 독립 보고서는 디지털 경험 제공 플랫폼중 가장 두드러지는 13개 소프트웨어 기업을 대상으로 29개의 기준에 걸쳐 평가했다. 어도비는 현재 제공중인 솔루면 부문에서 최고의 기업으로 전략 부문에서는 톱 2에 선정됐다.

포레스터 리포트는 “어도비는 옴니추어(Omniture)와 데이 소프트웨어(Day Software) 인수를 통해 광범위한 기능을 갖춘 플랫폼을 구축했다”며 “이 가운데는 웹 콘텐츠 관리(Web Content Management, WCM), 디지털자산관리(Digital Asset Management, DAM), 타깃팅(targeting), 소셜(social) 등이 포함된다. ‘어도비 마케팅 클라우드’에는 이들 외에도 분석(analytics), 미디어 최적화(media optimization), 캠페인 관리(campaign management) 솔루션도 포함돼 있다”고 밝혔다.

또한 리포트는 “어도비는 전략적으로 다양한 자사 툴을 통합시키려는 비전과 단일 고객 프로필을 제공하는 목표를 통해 차별성을 갖게 됐다”고 덧붙였다.

한편 어도비 마케팅 클라우드는 웹과 앱 경험을 관리하는 어도비 익스피리언스 매니저(Adobe Experience Manager, AEM)와 크로스 채널 캠페인 관리를 위한 어도비 캠페인(Adobe Campaign), 보다 진보한 방식으로 웹과 모바일을 실시간 분석하는 어도비 애널리틱스(Adobe Analytics), 타깃팅(targeting)과 최적화(optimization), A/B 및 다변량 테스트(multivariate testing)를 위한 어도비 타깃(Adobe Target), 소셜 마케팅을 위한 어도비 소셜(Adobe Social)과 같이 디지털 경험 전달을 돕는 업계 선도 솔루션을 통합, 제공한다. <voxpop@cctvnews.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