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 2013년도 지속가능성 보고서 발표
상태바
ST, 2013년도 지속가능성 보고서 발표
  • 온라인 뉴스팀
  • 승인 2014.07.31 13: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T마이크로일렉트로닉스(STMicroelectronics, 이하 ST)가 ‘2013년 지속가능성 보고서’를 발표했다. 이는 ST의 17번째 지속가능성 보고서로 2013년 한 해 동안 회사의 지속가능경영 전략, 정책 및 실적 등 세부 내용을 포괄적으로 담았으며 자사의 지속가능경영 프로그램들이 모든 이해 관계자들의 가치 창출을 위해 사업 전반에서 어떤 중요한 역할을 담당하는지 보여준다.

카를로 보조티 ST 사장겸 CEO는 “ST는 지속가능성에 대한 중요성을 타 업체들보다 앞서 인지했고 이는 지난 20년간 ST의 유전자 일부로 작용해 왔다”며 “지속가능성은 고객들에게도 점점 더 중요해지고 있고 ST는 세계 지속가능성 문제와 소비자의 기대를 인식하고 이해하면서 이를 바탕으로 고객의 요구에 부응하는 혁신적이고 책임감 있는 기술과 제품을 제공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또한 그는 “재무, 사회, 환경 등 모든 면에서 지속가능성을 갖춘 혁신지향형 기업들은 전세계의 문제들을 해결하는데 중요한 역할을 담당하며 이들의 가치는 사라지지 않는다”며 “ST는 이를 계속 추구할 것이고 지속가능성과 관련해 ST의 모든 임직원들의 헌신 및 기술을 기울여 마이크로 전자가 사람들의 생활에 긍정적인 기여를 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2013년에도 ST는 지속가능성을 위해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였으며 ‘사람, 제품, 환경 및 지역사회’라는 4가지 주력 부문 모두에서 진전을 이뤘다.

이번 보고서에 따르면 ST는 임직원 건강 및 안전 분야에서 업계 선도적인 위치를 더욱 강화했다. 현장 관리 방문, 커뮤니케이션, 감사 및 교육(2013년 총 26만 시간) 등 환경, 건강 및 안전 관련 프로그램 강화를 통해 2012년 대비 2013년 안전 사고율이 24% 감소했다.

또 450여 가지 이상의 ‘책임 있는 제품들’을 출시했으며 다양한 새로운 애플리케이션에서 ST의 독보적인 전력대비성능(power-performance) 이점을 제공해 주목 받고 있는 FD-SOI 기술을 중심으로 에코시스템을 확대했다.

이와 함께 1000여명에 달하는 ST에릭슨(ST-Ericsson) 직원을 성공적으로 영입해 주요 제품 분야의 사업 성장을 가속화했으며 ‘청정 에너지(green energy)’의 구매가 2012년 7.4%로부터 2013년 17.6%로 크게 증가했다. 물의 수위저하는 2012년 대비 6.7% 절감했으며 폐기물의 4.9%만이 쓰레기로 매립되었고 91%를 재활용 및 재사용 했다.

더불어 모든 제조 공정에서 P-FOS(Perfluorooctyl Sulfonates)을 제거했고 ST의 DJSI 공급망 부문 성적이 6 점 향상됐으며 ST 재단의 디지털 통합(Digital Unify) 프로그램의 교육 수료자가 2012년 대비 49% 증가했다.

ST는 2013년 한 해 혁신 및 지속가능경영 관련 어워드를 전세계에 걸쳐 20여개 이상 수상했다. 유럽 다우존스 지속가능경영지수(DJSI)에 재편입됐으며 톰슨 로이터가 주관하는 전세계에서 가장 혁신적인 100대 기업 연간 순위에 2년 연속 이름을 올렸다.

ST는 UN글로벌 컴팩트(United Nations Global Compact)에 최초로 서명한 업체중 하나로 이 보고서는 ST의 ‘성과이행보고서(COP, Communication on Progress)’를 대신한다. 이는 GRI(Global Reporting Initiative)의 지침도 따르고 있으며 수많은 외부 이해 관계자들의 피드백과 기고 내용들이 포함돼 있다. <voxpop@cctvnews.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