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러링·암호화 기능·백업 솔루션으로 안전한 데이터 관리를
상태바
미러링·암호화 기능·백업 솔루션으로 안전한 데이터 관리를
  • 이광재 기자
  • 승인 2014.09.01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WD ∥ 마이북 듀오

WD가 가정 및 사무실을 위한 고성능, 대용량, 데이터 보호 등의 통합적인 기능을 갖춘 데스크톱 외장하드 ‘마이북 듀오(My Book Duo)’를 출시했다. 2개의 하드 드라이브로 구성된 마이북 듀오는 하드웨어 수준의 레이드(RAID)와 USB 3.0을 통해 하나의 하드 드라이브로는 구현 할 수 없는 대용량과 데이터 전송 속도를 제공한다.

마이북 듀오는 4TB, 6TB, 8TB, 12TB의 용량으로 제공되며 완벽한 데이터 보호를 위한 로컬, 클라우드, 시스템 레벨의 백업 기능 소프트웨어가 함께 지원된다.

짐 웰쉬 WD 콘텐츠 솔루션 및 전세계 세일즈 부문 부사장은 “마이북 듀오는 크리에이티브 프로, 전문가 수준의 소비자, 일상적인 콘텐츠 제작자 등 많은 양의 데이터를 보유하고 있는 사용자들에게 컴퓨터의 콘텐츠를 옮기고 한곳에서 관리하고 백업, 패스워드 및 암호화를 통해 보호하는 빠르고 안정적인 방법을 제시한다”며 “빠른 전송 속도와 대용량, 그리고 통합된 WD 레드(Red) 하드 드라이브를 탑재한 마이북 듀오는 사용자의 디지털 라이브러리를 위한 최고의 데스크톱 스토리지 솔루션”이라고 설명했다.

마이북 듀오의 듀얼 드라이브 디자인은 USB 3.0을 지원해 최고 290MB/s의 속도를 낼 수 있는 성능을 제공하다. 소형 레이드 환경에 최적화된 마이북 듀오는 진정한 하드웨어 레벨의 레이드를 갖춘 2개의 WD 레드 하드 드라이브 탑재를 통해 성능을 증가시키고 데이터의 병목현상은 감소시킨다.

▲ 마이북 듀오의 듀얼 드라이브 디자인은 USB 3.0을 지원해 최고 290MB/s의 속도를 낼 수 있는 성능을 제공하다.

또한 최고 성능과 용량을 위해 레이드0(Redundant Array of Independent Disks, RAID 0)방식으로 선 구성돼 있는 마이북 듀오는 최고 데이터 보호를 위한 미러 모드(레이드1), 혹은 드라이브를 개별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 JBOD 방식도 구현할 수 있어 사용자들에게 유연성을 제공한다.

미러 모드(레이드1)는 실시간 데이터 백업을 위해 모든 디지털 파일의 복사본을 지속적으로 유지한다. 하나의 드라이브는 사용자의 데이터를 저장하고 동시에 나머지 하나의 드라이브는 데이터의 복사본을 위해 사용되는 방식이다. 하나의 드라이브가 문제를 일으키는 경우에도 사용자의 데이터는 다른 드라이브에 안전하게 보관된다.

마이북 듀오는 백업 프로그램인 WD 스마트웨어 프로(WD SmartWare Pro)와 아크로니스 트루 이미지 소프트웨어 WD에디션 등의 소프트웨어를 통해 다양한 형태의 로컬, 클라우드, 시스템 수준의 백업을 지원한다. WD 스마트웨어 프로의 지속적인 자동 설정은 파일 및 폴더의 빠르고 쉬운 백업 기능을 제공한다.

마이북 듀오는 드롭박스(Dropbox) 사용자들에게 다양한 데이터 보호 기능 및 접근성을 제공한다. 드롭박스의 데이터는 안전하게 로컬 하드 드라이브에 백업될 수 있으며 WD 스마트웨어 프로를 통해 드롭박스 계정에 통합 클라우드 백업 또한 가능하여 추가적인 보호층을 만들어 중요한 데이터를 위한 별도의 안전성을 제공한다. 또한 마이북 듀오는 드롭박스 웹 계정을 통하여 클라우드에 저장된 데이터를 확인 할 수 있는 기능 또한 제공한다.

마이북 듀오는 하드웨어 레이드 성능 이외에도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의 최적의 보안을 위해 256-비트 AES 하드웨어 암호화 기능과 암호 보안 기능을 탑재했다.

마이북 듀오는 사용자 친화적인 편리한 기능을 갖췄다. 뒷면에는 모바일폰 및 태블릿과의 연결, 전송 및 충전이 가능한 USB허브가 탑재돼 업무 환경을 간소화 할 수 있다.

마이북 듀오의 권장소비자가는 4TB 35만9000원, 6TB 45만원, 8TB 59만원, 12TB 85만9000원이다.<voxpop@cctvnews.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