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섹시큐리티, ‘2019 디지털 포렌식 세미나’ 개최
상태바
인섹시큐리티, ‘2019 디지털 포렌식 세미나’ 개최
  • 이승윤 기자
  • 승인 2019.06.04 10: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업 디지털포렌식 및 보안 담당자를 대상으로 디지털 포렌식 증거분석 조사기법 소개

[CCTV뉴스=이승윤 기자] 인섹시큐리티는 오는 19일 인섹시큐리티 본사 교육센터에서 기업 디지털 포렌식 및 보안담당자를 대상으로 디지털 정보를 분석해 범죄 단서를 찾는 방법을 소개하는 ‘2019 디지털 포렌식 세미나’를 개최한다고 3일 밝혔다.

인섹시큐리티는 디지털 포렌식 솔루션 국내 공급과 함께 공인교육센터도 운영하고 있다. ‘2019 디지털 포렌식 세미나’에서는 인섹시큐리티가 국내에 공급하고 있는 디지털 포렌식 솔루션을 볼 수 있다. 또한, 조사 절차에 따른 포렌식 조사 방법을 시연한다. 이날 세미나에서 인섹시큐리티는 다수의 실제 디지털 포렌식 업무 수행 경험을 바탕으로 최적의 포렌식 시스템 구축방안을 소개할 계획이다.

‘2019 디지털 포렌식 세미나’의 주요 내용으로는 ▲디지털 포렌식 시장 동향 소개 및 절차 ▲파일 복제 및 이미지 파일 불러오기 ▲삭제 파일 및 폴더 복구 ▲암호화 파일/ 압축 파일/ 복합 파일 증거 분석 ▲파일 해쉬/ 키워드 분석 / 시그니처 분석 ▲레지스트리 포렌식/ 증거 분석 ▲인터넷 및 이메일 포렌식 / 증거분석 등의 방법을 소개하고 실제로 시연해보는 세션이 마련된다.

세미나의 마지막 세션에서는 다양한 디지털포렌식 도구를 이용하여 증거결과에 대한 교차 검증 방법을 소개한다.

김종광 인섹시큐리티 대표는 “인섹시큐리티는 지난 10년 이상의 법 집행기관 교육 노하우 및 실무 경험을 바탕으로 다양한 디지털 포렌식 교육 과정을 운영하고 있다”라며, “이번 세미나에서는 자사가 국내에 공급하는 다양한 디지털 포렌식 솔루션을 사용하여 데이터 정보에서 범죄 패턴을 분석하고 이를 활용할 수 있는 방법들을 확인할 수 있는 자리가 될 것이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