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어로플렉스, 아날로그·디지털 무전기 테스트 셋트 ‘8800’ 출시
상태바
에어로플렉스, 아날로그·디지털 무전기 테스트 셋트 ‘8800’ 출시
  • 온라인 뉴스팀
  • 승인 2014.07.22 11: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에어로플렉스가 아날로그 AM 및 FM, 디지털 P25, DMR, dPMR, NXDN 및 ARIB T98 기술을 위한 고성능 경제적 무전기 테스트 시스템(모델명: 8800)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8800은 대형의 터치스크린 컬러 디스플레이를 갖추고 있으며 새로운 하이브리드 휴대형 설계를 통해 벤치 레벨급 테스트 기능을 제공하면서 경량성, 견고성을 비롯해 필드 테스트에 적합한 2.5시간의 내장 배터리를 갖추고 있다.

-140 dBm~500W(감쇠기 사용시)의 측정 범위를 갖춘 8800은 라디오 테스트 기술 분야에서 획기적인 기술로 인정받고 있다. 최대 테스트 효율을 위해 설계된 8800은 대형크기로 읽기 쉬운 컬러 디스플레이의 특징을 갖추고 있어 다중 미터 및 분석 기능들을 동시에 관찰 할 수 있다.

8800은 ‘패스트 스택(Fast Stack)’으로 알려진 새로운 기능도 도입했다. 이 패스트 스택은 미터 및 분석 기능이 스택될 수 있게 함으로써 미터 및 분석 에 대한 액세스를 가속화시켜 버튼을 누를 때 즉각적으로 액세스 된다.

사용자 구성이 가능한 프리셋(preset) 및 주파수 리스트(Frequency list)와 같은 기능뿐만 아니라 통과/오류(Pass/Fail) 결과를 위한 그래픽 인디케이터를 갖춘 컬러 미터(Color Meter)는 단 몇초만에 다중 주파수에서 전송 및 수신 테스트를 수행함으로써 아날로그 및 디지털 라디오의 초고속 테스트를 실현할 수 있다.

벤치 레벨급 테스트 애플리케이션을 위해 8800은 필수적인 기능과 미션에 결정적인 라디오 테스트 및 교정 에 적합한 정확도를 제공하며 6%의 일반적인 RF 전력 미터 정확도 및 3%의 FM 편차 미터 정확도를 포함한다.

디지털 분석 성능은 FSK 오류 및 심볼 편차와 같은 다중 미터를 포함하며 이와 함께 디지털 변조 분석을 위해 최첨단 분배(distribution), 콘스텔레이션(constellation), 아이 다이어그램 구성이 함께 제공된다.

DMR 무선의 경우 8800은 TDMA 버스트가 ETSI 프로파일 스펙 내에 있다는 것을 보장하기 위해 독립적인 TDMA 파워 버스트 프로파일 마스크의 특징을 제공한다. 8800은 녹음 및 재생 기능을 사용해 무선 내에서 보코더 기술에 상관없이 디지털 오디오 품질 분석을 제공하기도 한다.

8800은 필드 레벨의 테스트 애플리케이션에 적합하도록 독자적으로 장착되기도 한다. 선택적인 트랙킹 제너레이터는 VSWR, 반사 손실, 삽입 손실, DTF(distance-to-fault)뿐만 아니라 튜닝 듀플렉서를 위한 고속 스윕 측정(swept measurement)을 제공한다.

결과들은 그래픽과 숫자 측면에서 모두 보여진다. 또한 8800은 500W일때 4% 정확도로 정격된 선별적인 ‘내부’ 인라인 파워 미터의 기능을 제공하며 사이트(기지국) 유지보수 유용한 정보를 제공한다.

8800은 고속 자동화 무선 테스트 및 교정을 지원할 수 있는 새로운 디지털 아키텍처로 설계됐다. 에어로플렉스는 자동화 무선 테스트에서 시장을 선도하며 폭넓게 보급된 에어로플렉스3900 시리즈 디지털 라디오 테스트 셋트에서 ‘오토테스트(Auto-Test) II’를 출시했다. 이러한 성공을 활용하해 에어로플렉스는 오토테스트II를 가까운 시일 내에서 8800으로 확장시킬 예정이며 DMR, NXDN, dPMR 무선에서 최첨단 자동화 테스트 및 교정 기능을 제공한다.
<voxpop@cctvnews.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