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4×7 움직이는 물체 어떠한 디테일도 놓치지 않는다
상태바
24×7 움직이는 물체 어떠한 디테일도 놓치지 않는다
  • 이광재 기자
  • 승인 2014.08.01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PRODUCT ZOOM IN / 보쉬시큐리티 ∥ 오토돔 IP 스타라이트·다이나믹 HD 카메라

보쉬시큐리티시스템즈가 이미 시장에서 입증된 스타라이트(Starlight)와 다이내믹(Dynamic) 기술을 ‘오토돔(AUTODOME) IP 7000’ PTZ 제품군에 적용시켜 모든 조명 조건에서 원하는 IP 영상을 최고의 품질로 전달할 수 있는 카메라를 출시했다.

새로운 2가지의 모델은 조명 조건에 관계없이 강렬한 태양광이나 암흑 속에서도 연속 녹화가 가능하다. 새로운 오토돔 IP 7000 HD 제품군은 실·내외 장소를 막론하고 까다로운 조명 조건과 움직이는 물체들을 포함해 교통, 산업시설, 정부시설, 도시 감시와 그 외에도 다양한 상황에서 최고 수준의 이미지 디테일을 보장한다.

새로운 ‘오토돔 IP 스타라이트(Starlight) 7000 HD’ 카메라는 매우 어두운 상황에서도 초당 60프레임의 720p HD 해상도로 움직이는 물체를 포착한다. 가장 최신 센서 기술과 정교한 노이즈 제어 기술이 만나 컬러 모드에서는 0.052룩스, 흑백 모드에서는 0.0103룩스의 광 감도를 자랑한다.

저조도 환경에서 타사의 제품들이 흑백 이미지를 보여줄 때 오토돔 IP 스타라이트 7000 HD는 풀 컬러 이미지를 구현하며 타사의 제품들이 아예 이미지를 포착하지 못 하는 상황에서도 보쉬의 제품은 디테일이 살아있는 흑백 이미지를 보여준다.

극단적인 저조도 환경에서도 빠르게 움직이는 사물을 포착하는 훌륭한 성능을 발휘하기 때문에 주차장이나 길모퉁이와 같은 곳에 이상적인 보안 시스템이다.

▲ 오토돔 IP 7000 HD 제품군은 인테리어를 위한 천장 매립형과 실내외 모든 곳에 적용 가능한 펜던트 버전으로 제공된다. 천장 매립형 모델은 방진 기능과 온도 변화를 견딜 수 있는 IP54 인증을 획득했다.

‘오토돔 IP 다이나믹 7000 HD’ 카메라는 WDR(Wide Dynamic Range)과 지능형 역광 보정 기술로 역동적인 조명 조건에서 일반적인 카메라가 담아내지 못하는 움직이는 물체나 관심 사물을 장면 내에서 쉽게 알아볼 수 있도록 한다.
IP 영상의 품질을 더욱 높이기 위해 이 새로운 두 모델들은 지능형 안개 방지 기능을 통해 다이내믹하게 대비를 조절해 안개, 스모그, 서리와 같이 화면을 방해하는 요소들과 더불어 낮은 명암비의 장면에서도 이미지를 최고 품질로 전달한다.

또 다른 차별화된 기능은 탑재된 지능형 비디오 분석(IVA) 기술이다. 이는 연관된 상황 발생 시 필요에 따라 알람을 작동하거나 자동적으로 관심 물체를 추적한다. 또한 IVA는 메타데이터를 영상정보에 포함해 카메라에 판단력과 체계를 부여한다.

이는 오랜 시간 동안 녹화된 비디오 내에서 관련된 이미지의 빠른 검색을 가능하며 법의학적 증거를 전달하거나 피플 카운팅 이나 군중 밀집도 정보를 사용해 비즈니스를 최적화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15개의 IVA 규칙중 8개를 동시에 조합하면 복잡한 업무를 쉽게 처리할 수 있고 잘못된 알람을 최소한으로 줄여 스마트한 일 처리가 가능하다.

비디오 감시에 있어 주요 관심 대상은 대부분 움직이는 물체들이다. 지능형 트래킹 기술은 사전 설정된 알람 규칙이나 간단한 클릭을 통해 자동적으로 움직이는 사물을 추적한다. 또한 지능형 트래킹 기술은 단일 또는 여러 개의 참조 포인트를 지능적으로 구분하면서 동시에 연속 추적 기능까지 제공하며 관측 시야를 다이내믹하게 조정함으로써 관심 물체를 최상으로 포착할 수 있다.

더불어 모든 오토돔 IP 7000 HD 모델들은 가상 마스크 기술을 탑재하고 있다. 가상 마스크 기술은 흔들리는 나뭇가지나 깜빡이는 불빛과 같은 불필요한 동작들을 배제해 카메라의 성능과 정확도를 향상시키면서 동시에 화면에서는 자연스럽게 재생될 수 있게 한다.

제한적인 대역폭으로 인해 모바일 기기에서 HD 비디오 재생이 불가능할 때가 있다. 반면에 다이내믹 트랜스코딩 기술을 이용한다면 대역폭에 관계 없이 어느 장소에서나 원활한 라이브 비디오 재생과 HD(1080p) 품질의 이미지에 즉각적 접근이 가능하다.

사용자들은 모바일 기기에서 비디오 보안(Video Security) 앱을 통해 시간과 장소에 관계없이 카메라를 제어하고 라이브 비디오 스트림과 HD 이미지를 사용할 수 있다. 또한 장시간에 걸쳐 녹화된 비디오에서 적절한 데이터를 즉각적으로 검색한다.

새로운 오토돔 IP 7000 HD 모델들은 보쉬 디바(DIVAR) IP 레코딩 솔루션이나 보쉬 비디오젯(VIDEOJET) 트랜스코더중 하나와 결합해 다이내믹 트랜스코딩 기술을 사용할 수 있다.

새로 출시된 오토돔 IP 스타라이트와 다이나믹 HD 카메라는 스토리지 비용과 네트워크 부하를 줄이기 위해 지능형 노이즈 감소(iDNR) 기술을 내장하고 있다. 이 기술의 장점은 필요한 시점에만 대역폭을 할당하는 것이다.

장면 내에 움직임이 적다면 낮은 비트레이트가 요구되기 때문에 지능형 노이즈 감소 기술을 통해 능동적으로 관련 이미지와 노이즈를 구별해 장면을 분석한다. 노이즈 감소 수준은 상황에 맞게 조절돼 중요 사물과 움직임만을 포착하고 노이즈나 불필요한 장면들은 무시돼 최종적으로는 카메라의 비트레이트를 최적화시킨다.

따라서 지능형 노이즈 감소 기술은 최대 50%의 비트레이트를 절감해 비디오 품질의 저하 없이 스토리지 비용과 네트워크 부하를 줄인다. 카메라 내의 로컬 스토리지는 네트워크 단절에 대비할 수 있어 네트워크 성능을 강화하고 이는 끊김 없이 VRM 시스템 내에서 비디오 데이터가 지속되도록 보장한다.

오토돔 IP 7000 HD 제품군은 인테리어를 위한 천장 매립형과 실내외 모든 곳에 적용 가능한 펜던트 버전으로 제공된다. 천장 매립형 모델은 방진 기능과 온도 변화를 견딜 수 있는 IP54 인증을 획득했다.

펜던트 모델은 시간이 지나도 믿을 수 있고 습한 환경에서도 성능이 저하되지 않도록 IP66과 NEMA4X 인증을 받은 파손 방지 알루미늄 하우징으로 구성돼 있다. 또한 오토돔의 듀얼 파워 서플라이 설계를 통해 하나의 전원 공급이 차단됐을 때도 작동이 멈추지 않는다.

오토돔 IP 7000 HD 제품군은 사전 조립돼 있으며 컬러 배선, 카메라와 마운트간의 빠른 연결 구성으로 기존 PTZ 돔들에 비해 빠르고 간편한 설치를 보장한다. 하이 파워 오버 이더넷 (PoE)에 대한 지원으로 추가적인 케이블 배선 필요 없이 카메라에 직접적인 전원 공급이 가능하다.

보쉬의 IP 표준 및 고해상도 카메라, 인코더와 분석 시스템들은 타사의 보안 소프트웨어나 레코딩 솔루션들과 원활하게 상호운용이 가능하다. 이는 ONVIF 컨소시엄과, 보쉬가 제공하는 개방 표준과 타사 상호 호환 솔루션을 이용할 수 있는 통합 파트너 프로그램(IPP)에 의해 보장된다. 보쉬 통합 파트너 프로그램에 관한 더욱 자세한 정보는 ipp.boschsecurity.com에서 확인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