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루트, 화이트리스트 보안 특허 취득
상태바
업루트, 화이트리스트 보안 특허 취득
  • 석주원 기자
  • 승인 2019.05.21 21: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해 출시된 화이트리스트 보안 솔루션 WhiteEye1.0, 특허 취득으로 가능성 인정 받아

[CCTV뉴스=석주원 기자] 국내 정상급 화이트해커를 보유한 정보보호 전문기업 업루트가 특허를 취득하기 어려운 분야로 알려진 화이트리스트 보안 관련 특허를 취득했다.

업루트는 화이트리스트 보안 솔루션 WhiteEye1.0을 지난해 출시하고 GS1등급까지 취득했지만, 작은 기업이라는 점과 관련 특허가 없다는 이유로 영업에 어려움을 겪었다. 이 같은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업루트는 올해 3월 ‘화이트리스트 전사관리를 통한 프로그램 실행 제어 시스템 및 방법’으로 특허를 취득했다.
 

WhiteEye1.0은 어떤 목적을 위해 가동되는 컴퓨터의 꼭 필요한 프로그램과 프로세스를 통제함으로써 강력한 보안을 유지할 수 있는 솔루션이다. 특히 스마트팩토리 단말/센서, 교통 발매기기(고속버스, 지하철, 비행기 등), 특정 업무를 하는 업무용 PC 등 강력한 보안이 필요한 컴퓨터에 적합하다.

업루트 이호철 대표는 “업루트는 작지만 창조적 기업가 정신이 살아있는 강한 기업”이라며 “WhiteEye는 4차 산업혁명 시대에 필수적으로 뒤따라야 하는 ICT 분야의 보안을 책임지는 필수 솔루션으로 자리매김해 보이지 않는 곳에서 가장 중요한 역할을 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