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로케이드, 애브넷테크놀로지의 호주 데이터센터에 이더넷 패브릭 공급
상태바
브로케이드, 애브넷테크놀로지의 호주 데이터센터에 이더넷 패브릭 공급
  • 이광재 기자
  • 승인 2014.07.17 16: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글로벌 IT솔루션 유통기업이자 애브넷(Avnet, Inc) 산하 계열사인 애브넷 테크놀로지 솔루션스(Avnet Technology Solutions)가 브로케이드(Brocade)의 이더넷 패브릭(Ethernet fabrics)을 자사의 호주 데이터센터 2곳에 도입하며 클라우드 기반 성장과 재판매망 지원의 발판을 마련한다고 밝혔다.

애브넷은 클라우드 컴퓨팅 자원의 셀프 프로비저닝을 통한 호주 재판매망 지원을 계획하고 있다. 브로케이드 VDX 스위치와 VCS 패브릭 기술을 기반으로 한 새로운 네트워크 인프라는 데이터센터의 완전한 가상화, 자동화를 통해 애브넷의 이러한 계획을 구성하는 핵심적인 기본 요소다.

애브넷테크놀로지솔루션스는 소비자와 공급업체와 협력해 서비스, 소프트웨어, 하드웨어 솔루션을 고안하고 공급함으로써 최종사용자의 요구에 대응한다. 애브넷은 아태지역 최고수준인 호주의 클라우드 서비스 성장 속도를 바탕으로 가상화된 기술에 기반한 매출원 창출의 기회를 자사 재판매망에 제공한다.

대런 애덤스 애브넷테크놀로지솔루션스 호주·뉴질랜드 지사장은 “당사는 호주 데이터센터의 완전 자동화와 포괄적인 네트워크 가상화를 목표로 하고 있다”며 “브로케이드의 새로운 네트워크 인프라는 당사 채널 협력업체들이 가상 머신에 대한 셀프 프로비저닝을 가능케 하고 이를 통해 클라우드 솔루션 비용을 더욱 감소시켜 네트워킹 투자에 대해 이익을 증대시킬 수 있다”고 밝혔다.

애덤스 지사장은 또 “데이터 센터 네트워크는 당사의 목표를 실현할 핵심적인 요소이기 때문에 협력사 제품을 사용하는 최종소비자를 위한 클라우트 컴퓨팅으로의 전환을 완벽하게 지원해야 한다”며 “이에 따라 고성능을 갖추고 고도로 자동화된 인프라를 선택하는 것은 매우 중요한 과정이었다”고 덧붙였다.

애브넷은 이더넷 패브릭 도입을 통해 클라우드 데이터 센터 운영을 위한 강력한 기반을 갖추기로 했다. 대형 단일 도메인을 기반으로 한 이더넷패브릭은 데이터센터의 가상화 지원을 위한 민첩성과 성능을 제공한다.

이에 필요한 요구사항으로는 10기가비트이더넷(GbE)급 서버 접근포트, 와이어스피드 처리 성능과 낮은 포트와 포트간 지연시간, 자가구성과 자가관리 능력, 가상머신 이동성을 위한 소프트웨어정의네트워킹(SDN) 프로토콜인 VXLAN과 NVGRE 호환 등이 있다.

애덤스 지사장은 “당사가 만든 데이터센터에는 첨단 기술이 적용돼 있어 당사의 사업 목표를 이해하고 목표 달성을 위한 인프라와 솔루션을 제공할 네트워크 기술 협력사를 찾는 것은 중요한 작업이었다”며 “브로케이드는 기술과 지원에 있어서 당사와 협력해왔고 브로케이드의 강력한 SDN 로드맵은 인프라 내의 VM웨어와 MS의 가상화 스택을 지원하고 네트워크 보안을 위한 SDN 서비스 체이닝의 활용이 가능하다는 점에서 당사는 매우 큰 신뢰를 가지고 있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