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IoT 보안, IT와 OT가 모두 포함된 보안 솔루션이 필요하다
상태바
IIoT 보안, IT와 OT가 모두 포함된 보안 솔루션이 필요하다
  • 이승윤 기자
  • 승인 2019.05.17 16: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싸, IIoT 보안을 위한 산업용 보안 박스 출시 예정

[CCTV뉴스=이승윤 기자] 4차 산업혁명 흐름을 따라 산업환경도 빠르게 변화하고 있다. 특히 생산성 향상, 에너지 절감, 관리의 효율성 향상을 위해 산업용 사물인터넷(IIoT)이 빠르게 보급되고 있다.

그러나, IIoT를 구현하기 위해서는 운영기술(OT)와 IT 네트워크 인프라가 연결이 필요하다는 특징을 가지고 있어 이로 인해 네트워크와 물리적으로 분리돼 있던 이전의 산업환경에서 발생하지 않았던 새로운 보안위협이 나타나고 있다. 만약 IIoT가 사이버 공격으로 인해 사고가 발생할 경우 산업 시설 중단과 같은 치명적인 피해가 나타날 수 있어 이에 IIoT를 도입한 기업들을 중심으로 IIoT에 특화된 보안 솔루션에 대한 요구가 높아지고 있는 상황이다.

산업용 통신과 네트워킹 기업인 모싸(MOXA)는 지난 16일 밀레니엄 서울 힐튼 호텔에서 열린 기자간담회에서 IIoT을 노린 사이버 공격을 대응할 수 있는 모싸의 전략과 산업용 사이버 보안 솔루션에 대해 발표했다.

모싸는 기자간담회에서 IIoT 도입함으로써 산업환경에서 운영 효율과 생산성이 증가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MOXA의 찰스 챈 아시아태평양 총괄은 “IIoT 도입 통해 산업 시설 설비와 자산의 모니터링 효율은 45% 증가했으며, 제조업에서는 각종 기기에 센서가 장착되면서 생산과 유지보수 효율이 향상됐다”고 말했다.

전체 기사를 보시려면 로그인 필요

로그인 또는 회원가입을 해주세요. (회원만 열람가능)

로그인 회원가입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