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셔널 세미컨덕터, 위상 잡음 성능 구현하는 클럭 지터 클리너 제품군 출시
상태바
내셔널 세미컨덕터, 위상 잡음 성능 구현하는 클럭 지터 클리너 제품군 출시
  • CCTV뉴스
  • 승인 2011.04.05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클럭킹 BOM 비용 절감
내셔널 세미컨덕터 코리아(대표 최충원)는 클럭 지터 클리너 제품군을 새롭게 선보였다. 이 제품은 업계 최저의 위상 잡음(phase noise)과 rms 지터 성능을 제공하며, 12kHz -20MHz 범위에서 111 펨토세컨드(fs), 184MHz 출력 주파수에서 -162dBc/Hz의 광대역 노이즈 플로어를 자랑한다.

이러한 위상 잡음 수준은 무선 및 유선 통신, 테스트 및 계측, 의료 이미징, SDR(Software Defined Radio) 및 디지털 방송 분야에서 사용되는 시스템의 성능을 향상시키고, 전체적인 BOM(Bill Of Materials) 비용도 절감시켜준다.

LMK04800 제품군은 LMK04808, LMK04806, LMK04805 및 LMK04 803을 포함한 4개의 통합 회로(IC)로 구성되어 있으며 ADC, DAC, SerDes 및 FPGAs를 클럭킹하기 위해 최대 1.5 GHz까지 서로 다른 주파수를 생성하는 데 최적화 되어있다.

LMK04800 IC는 홀드오버, 스위치오버, 다중 입력, 디지털 딜레이, 아날로그 딜레이, 홀수/짝수 디바이더 및 12개의 프로그래머블 출력 양식 드라이버와 같은 통합형 기능을 사용하여 다른 종류의 다양한 아키텍처를 지원하는데 높은 유연성과 호환성을 제공한다. 또한 기존 설계 시 이러한 기능을 구현하는데 필요한 부품의 수와 소요되는 노력을 줄여준다.

LMK04800 지터 시연 영상은 bit.ly/ LMK04800video에서 확인할 수 있다.

ARM 시스템 설계를 위한 Avnet 디자인 서밋에서 WEBENCH Processor Power Architect 신제품 출시

한편, 내셔널 세미컨덕터 코리아는 지난 16일 ARM 시스템 설계를 위한 Avnet 디자인 서밋(Design Strategies for ARM Systems-An Avnet Design Summit)참가와 함께 새로운 WEBEN CH짋 Processor Power Architect를 출시하였다.

WEBENCH짋 Processor Power Architect는 아트멜 콤(Atmel Corp.)과 프리스케일 세미컨덕터(Freescale Semi conductor, Inc.)의 ARM짋 프로세서용 전력 공급 장치를 단시간 내에 모델링하고 최적화하는 업계 최고의 온라인 설계 툴이다.

내셔널에서 새롭게 선보인 WEBE NCH Processor Power Architect 설계 툴은 자사 제품 중 가장 효율이 뛰어난 POL (point-of-load) 레귤레이터와 SIMPLE SWITCHER짋 모듈을 지원하며, 오는 9월까지 북미, 유럽 및 아시아 지역으로 Avnet의 전 세계 기술 세미나 투어를 통해 해당 부스에서 제품을 시연할 예정이다.

WEBENCH Processor Power Archi tect는 아트멜 콤과 프리스케일 세미컨덕터에서 50개가 넘는 최신 ARM 프로세서에 대한 자세한 전력 공급 장치 요구 사항을 통합하고 있다. ARM 프로세서를 포함하여 최신 전력 공급 장치 시스템은 종종 정확히 지정된 전압을 구동하도록 여러 개의 고유 부하를 통합해야 하므로 설계 방식이 복잡하다. 필요한 전압과 전류 외에 각 부하는 리플, 노이즈 필터링, 동기화 및 공급 장치 분리와 시동 정의(소프트 스타트)에 대한 고유의 제한 요소를 가질 수 있다. 

WEBENCH에서 제공하는 전력 공급장치 설계는 ARM 프로세서 제조업체에서 발표한 다양한 전력 요구 사항을 포함하기 때문에 설계자들은 전력 공급장치가 이러한 제한 요인이 충족되며 공정에서 중요한 시간을 절약할 수 있다는 확신을 가질 수 있다.

WEBENCH Processor Power Archi tect는 설계자에게 비용과 공간 크기를 줄일 수 있는 새로운 옵션을 제공한다. 설계자는 ARM 프로세서 부하와 관련된 낮은 전력을 수용하기 위해, 효율이 뛰어난 스위칭 레귤레이터 외에 50LDO (low drop-out) 이상의 레귤레이터들 중에서 선택할 수 있다.

제품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내셔널 세미컨덕터 홈페이지 www.national.com 방문을 통해 확인 가능하다.


조은혜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