쿤텍, ICS 보안 기업 ‘클래로티’와 파트너 계약 체결
상태바
쿤텍, ICS 보안 기업 ‘클래로티’와 파트너 계약 체결
  • 이승윤 기자
  • 승인 2019.05.02 13: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쿤텍 방혁준 대표 “클래로티 국내 지사와 함께 맞춤형 컨설팅 서비스 제공할 예정”

[CCTV뉴스=이승윤 기자] 쿤텍은 2일 글로벌 산업제어시스템(ICS) 보안 솔루션 기업인 클래로티(Claroty)와 파트너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클래로티(Claroty)는 바이오, 제약, 발전소, 제조 분야 등의 글로벌 고객을 확보한 글로벌 산업제어시스템(ICS, Industrial Control System) 보안 기업으로, 산업제어시스템 관리를 위한 운영기술(OT, Operational Technology) 기반 네트워크 모니터링 및 보안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이번 파트너 계약을 통해 쿤텍은 클래로티의 솔루션을 국내에 공급하게 되었다.

클래로티 플랫폼 출처:클래로티

클래로티 플랫폼(Claroty Platform)은 높은 산업 제어 시스템 전반의 보안 운영 현황에 대한 높은 가시성, 높은 사이버 위협 탐지율, 안전한 원격 액세스 및 산업제어네트워크를 세분화해 관리하고 네트워크 위협에 대한 명확한 근본 원인을 분석하여 정보로 제공하는 보안 솔루션이다.

클래로티 플랫폼에 적용된 코어엑스(CoreX) 기술은 각 기업의 운영기술(OT) 네트워크의 운영 현황에 맞춰 보안 시스템 운영 계획을 수립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이를 활용하여 고객들은 변형 탐지 기능과 강력한 침입 탐지 엔진을 결합하여 OT 환경을 모니터링함으로써 변경 사항을 파악하고 네트워크를 분석하여 알려진 위협 요소 및 알려지지 않은 위협 요소를 신속하게 발견할 수 있다.

클래로티 한국 김정수 지사장은 “국내 산업제어시설 분야의 취약한 보안을 강화하기 위해 임베디드 보안 분야에 대한 역량 및 전문성을 갖춘 쿤텍과 적극 협력하여 사업을 확대하겠다”라고 밝혔다.

쿤텍 방혁준 대표는 “쿤텍은 산업제어시스템 보안의 중요성과 관리 방법을 소개하기 위해, 빠른 시일 내에 ICS 보안 담당자를 대상으로 한 교육 및 세미나를 준비할 예정이다. 장기적으로는 클래로티 한국 지사와 함께 다양한 고객 활용 사례를 소개하고, 맞춤형 컨설팅 서비스를 제공하여 국내 시장을 개척해 나갈 것이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