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Mware, ‘VMware Cloud on Dell EMC’ 공개
상태바
VMware, ‘VMware Cloud on Dell EMC’ 공개
  • 이승윤 기자
  • 승인 2019.04.30 11: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Dell EMC VxRail' 기반의 유연하고 일관된 클라우드 인프라 제공

[CCTV뉴스=이승윤 기자] VMware가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개최된 델 테크놀로지스 월드(Dell Technologies World) 2019에서 온프레미스 데이터 센터 및 엣지 환경을 위해 단순하고 안전하며 확장 가능한 서비스형 인프라(IaaS)를 제공하는 ‘VMware Cloud on Dell EMC’를 발표했다고 30일 밝혔다.

VMware Cloud on Dell EMC는 VMware vSphere, vSAN, NSX가 제공하는 고성능 컴퓨팅, 스토리지, 네트워크 소프트웨어를 델 EMC의 하이퍼컨버지드인프라(HCI) 솔루션 VxRail(V엑스레일)과 결합한 것으로, VMware가 통합 관리를 전담하고 기업은 비즈니스 혁신과 차별화에 집중할 수 있다.

VMware Cloud on Dell EMC는 VxRail과 긴밀하게 결합된 VMware의 컴퓨팅, 스토리지, 네트워크 인프라 소프트웨어로 구성돼 있다. 2018년 VMware의 연례 행사인 VMworld에서 공개된 프로젝트 ‘Dimension’의 기술을 기반으로 설계된 이 플랫폼은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컨트롤 플레인(control plane)을 통해 기업이 데이터 센터와 엣지 환경에서 마치 퍼블릭 클라우드 서비스처럼 주문형(on-demand)으로 인프라를 사용할 수 있도록 한다.

컨트롤 플레인은 랙(rack) 상태 모니터링, 이슈 발생 시 서비스 단계 추적, 시스템의 엔드투엔드 자동 패치 및 업그레이드를 포함해 모든 온프레미스 시스템에 대한 가시성과 관리 기능을 제공한다. 또한, VMware Cloud on Dell EMC는 VMware NSX의 마이크로 세그멘테이션(micro-segmentation) 기능을 통해 내재된 보안 환경을 구축한다. 기존 및 현대적인 애플리케이션에 대한 보안을 제공하며, 암호화 기능을 통해 전송중인 데이터와 휴면 데이터까지 안전하게 보호한다.

마크 로마이어(Mark Lohmeyer) VMware 수석 부사장 겸 클라우드 플랫폼 비즈니스 부문 총괄 사장은 “VMware Cloud on Dell EMC는 인프라를 도입, 구축, 관리하는 방식을 혁신함으로써, 데이터와 애플리케이션을 온프레미스에 유지하고 관리해야 하는 기업에 완전히 새로운 클라우드 경험을 제공한다”며, “또한, 클라우드, 데이터 센터, 엣지 전반에 일관된 인프라와 운영 환경을 지원하며, VMware가 제공하는 엔드투엔드(end-to-end) 인프라 관리 서비스를 더함으로써 기업은 혁신을 가속화하고 비즈니스 가치를 실현할 수 있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