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양군, 지능형 CCTV 선별관제시스템 구축
상태바
함양군, 지능형 CCTV 선별관제시스템 구축
  • 석주원 기자
  • 승인 2019.04.24 14: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함양군, 지능형 CCTV 선별관제시스템 구충 공모사업에 선정되어 CCTV 감시 효율 강화

[CCTV뉴스=석주원 기자] 경남 함양군이 지능형 CCTV 선별관제시스템 구축을 통해 도시 안전망을 강화활 수 있게 됐다.

함양군은 지난 3월 실시된 '경남 도내 지능형 CCTV 선별관제시스템 구축 공모사업'에 선정되면서 도비 6천만 원을 지원받게 됐다. 이번 공모사업 평가에서는 서류 와 PPT 발표 등 경쟁을 거쳐 4개 시군을 선정했다.

이에 함양군은 현재 통합관제센터에서 운영 중인 범죄예방 목적의 CCTV 300대에 '지능형 선별관제시스템'을 도입기로 했다.


지능형 선별관제시스템은 움직임이 감지되는 CCTV 영상만을 관제요원에게 보여줌으로써 보다 효율적인 모니터링이 가능하도록 한 시스템이다.

시스템이 구축되면 CCTV 감지구역 내에서 특정 패턴의 영상분석이 가능해져, 문제 상황이 발생하면 즉시 통합관제센터 관제화면에서 자동감지 된다.

현재 함양군 CCTV통합관제센터에서는 총 486대의 CCTV를 모니터링 요원 12명이 교대로 근무하며 24시간 모니터링 하고 있지만, 실시간 발생하는 위급상황을 육안으로만 확인하기에는 어려움이 있었다.

함양군 관계자는 이번 지능형 CCTV 선별관제시스템이 구축되면 내년에 실시되는 불로장생 2020 함양산삼항노화엑스포에도 안전한 행사 진행에 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전했다.

함양군은 올해 말까지 시스템 구축을 완료하고 정식 서비스를 시행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