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엔터테인먼트 경험 자유로워지는 ‘갤럭시 탭4’ 출시
상태바
삼성전자, 엔터테인먼트 경험 자유로워지는 ‘갤럭시 탭4’ 출시
  • 이광재 기자
  • 승인 2014.07.01 10: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삼성전자가 한 손에 가볍게 들어오는 광대역 LTE 태블릿 ‘갤럭시 탭4(GALAXY Tab4)’를 2일 KT와 LGU+ 전용으로 출시한다.

갤럭시 탭4는 203.1mm(8형)의 화면으로 소비자에게 보다 생생한 엔터테인먼트 경험을 선사하고 더욱 강력한 멀티태스킹 기능을 선보인다.

기존 7~8인치 태블릿 중 가장 얇은 7.1mm의 슬림 베젤을 적용해 멀티미디어 콘텐츠 몰입도를 높인 갤럭시 탭4는 두께 8.0mm, 무게 326g으로 얇고 가벼워 언제 어디서나 간편하게 휴대하며 사용할 수 있다.

WXGA(1280×800) TFT LCD 디스플레이에 16:10 화면비를 적용해 더 넓고 시원해진 대화면으로 영화나 TV 프로그램 등 콘텐츠를 한층 더 실감나게 즐길 수 있다. 넓고 선명한 화면으로 디지털 매거진에 최적화된 환경을 제공하는 갤럭시 탭4는 구매 고객 모두에게 ‘블룸버그 비즈니스 위크+’ 1년 무료 구독권을 제공한다.

▲ 삼성전자가 한 손에 가볍게 들어오는 광대역 LTE 태블릿 갤럭시 탭4(GALAXY Tab4)를 2일 KT와 LGU+ 전용으로 출시한다. 사진은 삼성전자 모델이 신사동의 한 카페에서 갤럭시 탭4를 소개하는 모습.

멀티 윈도, 한컴 오피스, 멀티 유저 모드(Multi User Mode), 키즈 모드 등 사용자의 제품 사용성을 높여 주는 다양한 기능도 지원한다.

우선 화면을 두 개로 분할해 서로 다른 애플리케이션을 실행할 수 있는 멀티 윈도를 사용하면 두 가지 작업을 동시에 할 수 있어 편리하다. 또한 한컴 오피스는 PC 없이도 MS오피스(워드, 액셀, 파워포인트),한글 등 다양한 문서를 확인하고 자유롭게 편집 및 작성 가능하다.

이와 함께 한 제품에 최대 8명의 사용자를 등록해 사용할 수 있는 멀티 유저 모드를 활용하면 각 사용자가 각자의 공간에 자신이 원하는 애플리케이션을 설치하고 배경 화면을 선택할 수 있으며 한 제품을 여러 대의 태블릿처럼 활용할 수 있어 가족이나 친구들이 함께 이용 가능하다.

뿐만 아니라 특정 애플리케이션을 보이지 않게 하거나 사용 시간을 관리할 수 있고 어린이를 위한 UX 디자인과 인기 어린이 콘텐츠를 제공하는 ‘키즈 모드’도 지원한다. 멀티 유저 모드와 키즈 모드는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통해 7월 말 제공 예정이다.

이외에도 스마트폰과 태블릿 사이에 콘텐츠와 텍스트를 자유롭게 공유하는 ‘사이드 싱크’와 태블릿의 데이터를 스마트폰과 PC로 간편하게 저장할 수 있는 ‘삼성 링크’가 탑재돼 쉽고 빠른 데이터 공유와 저장이 가능하다. 삼성 링크와 사이드 싱크 애플리케이션은 ‘삼성 앱스’에서 다운로드할 수 있다.

갤럭시 탭4는 안드로이드 킷캣 4.4 플랫폼에 1.2GHz 쿼드코어 프로세서와 1.5GB 램, 4450mAh 배터리를 채용했으며 광대역 LTE 통신을 지원해 빠른 통신 속도를 경험할 수 있으며 음성 통화 기능을 제공한다.

고급스러운 가죽 질감의 후면 커버 디자인으로 깔끔하고 세련된 느낌을 더한 갤럭시 탭4는 블랙과 화이트 색상으로 출시되며 출고가는 42만9000원이다.

삼성전자 관계자는 “갤럭시 탭4는 한 손에 가볍게 들어오는 사이즈와 무게로 휴대성을 높이고 멀티미디어 사용성을 강화한 태블릿”이라며 “소비자들이 갤럭시 탭4와 함께 언제 어디서나 자유롭게 엔터테인먼트 세상을 즐길 수 있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