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MD코리아, IT 실무자 위한 HSA·오픈CL 강좌 열어
상태바
AMD코리아, IT 실무자 위한 HSA·오픈CL 강좌 열어
  • 온라인 뉴스팀
  • 승인 2014.06.26 10: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AMD코리아가 컴퓨터 공학분야의 최첨단 기술을 소개하고 이해를 돕기 위해 관련 업계 실무자를 대상으로 하는 특별 강좌를 개설, 진행한다.

‘HSA(이기종시스템아키텍처: Heterogeneous System Architecture) & 오픈(Open)CL 이론과 실전 사례’라는 제목의 이번 프로그램은 서울대학교 컴퓨터공학부 이재진 교수와 벤처기업 매니코어소프트, AMD코리아가 공동 개설, 개방형 표준 IT기술 확산을 위한 노력 일환으로 서울대학교 컴퓨터 연구소에서 진행된다.

강좌 개설 대상은 소프트웨어 및 하드웨어 엔지니어, 직무 전환 예정자와 프로젝트 매니저 등 관련 업계 실무자로 국내 컴퓨터 공학 분야의 최고 권위자이자 서울대학교 컴퓨터 공학부 교수 겸 매니코어 프로그래밍 연구단 단장인 이재진 교수, 매니코어소프트 박정호 대표가 강사로 나선다. 강좌는 실무에 적용 가능한 HSA, 오픈CL 및 병렬프로그램 이론과 사용법, 실질적 응용사례 소개로 구성된다.

이번 강좌에서 HSA, 오픈CL 및 병렬 프로그램 이론을 소개하는 서울대학교 컴퓨터 공학부 이재진 교수는 “보다 많은 IT 실무자들에게 아직까지는 생소한 이기종시스템 아키텍처, 오픈CL 및 병렬프로그램의 적용 방법을 소개하는 자리가 마련됨을 매우 의미 있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AMD코리아와 함께 실무진들의 성공적인 업무 활동을 지원하고 더불어 오픈CL과 CUDA의 차이점에 대해 정확하게 이해할 수 있는 자리가 지속적으로 마련될 수 있기 바란다”고 밝혔다.

윤덕로 AMD코리아 영업마케팅 총괄 상무도 “컴퓨터 공학 분야에 권위 있는 전문가를 초빙해 IT 실무자들에게 유익한 강연을 실시하게 돼 매우 기쁘다”며 “앞으로도 이러한 협력을 통해 개방형 표준을 표방하는 AMD의 비전 및 IT 전문 지식 및 기술을 알리는 기회를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전했다.

한편 이번 강좌는 AMD 코리아와 서울대학교 매니코어 프로그래밍 연구단이 주최하는 가운데 무상으로 진행되며 AMD코리아는 앞으로도 국내 컴퓨터 공학 분야에 새로운 기술 및 지식 보급하기 위한 다양한 산학협력 프로그램을 진행해 나갈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