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버스, ‘코드게이트 2019’에서 보안성과 실용성 내재한 메인넷 선보여
상태바
심버스, ‘코드게이트 2019’에서 보안성과 실용성 내재한 메인넷 선보여
  • 조중환 기자
  • 승인 2019.03.29 13: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CCTV뉴스=조중환 기자] 블록체인 메인넷 플랫폼 개발사 심버스가 지난 27일 서울 코엑스 그랜드볼룸에서 개최된 “코드게이트2019 국제해킹방어대회&글로벌보안컨퍼런스”에 참여했다.

코드게이트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개최하는 전시, 글로벌 해킹방어 대회, 글로벌 보안 컨퍼런스 등 3가지 부문으로 나뉘어서 진행된 국내 최대 글로벌 온라인 해킹 보안 행사다.

심버스는 이번 행사의 후원사인 한컴그룹의 한컴시큐어 협력사로 공식 초청받아 참여했다.

올해 12회를 맞은 본 대회는 국내 최대 온라인 보안 행사인 만큼 전 세계 보안 전문가들이 대거 참여했다.

▲ 지난 27일 서울 코엑스 그랜드볼룸에서 “코드게이트2019 국제해킹방어대회&글로벌보안컨퍼런스"가 개최됐다.(사진제공=심버스)

국제해킹방어대회 영역에는 총97개국 6168명이 참가해 치열한 예선전을 거쳐 3개부문 50팀이 본선에 진출해 열띤 해킹방어 대결을 펼쳤다. 그 결과 한국의 ‘앙진모띠’팀이 미국’PPP’팀을 누르고 3,000만원의 상금을 가져가는 우승자가 되었다.

글로벌보안컨퍼런스 영역에는 최근 핫 이슈로 떠오른 ‘Block& Security Chain For Smart City’를 주제로 국내∙외 우수한 블록체인 업체들도 초청됐다.

보안 전문업체 블록체인시큐리티의 기태현 대표는 ‘온라인 해킹 보안 시스템’에 대한 발표와 함께 블록체인 메인넷 협약을 맺은 심버스 플랫폼에 대해 자세히 소개했다. 특히 심버스의 10대 블록체인 핵심 기술과 실제 산업에 적용이 가능한 기술개념인 ‘자기주권형 분산ID’, ‘신원증명형 전자지갑’ 그리고 누구나 쉽게 사용 가능한 블록체인 ‘SymBaas’에 대해서 공개했다.

▲ 코드게이트 행사의 후원사인 한컴그룹의 한컴시큐어 협력사로 초청된 심버스 (사진제공=심버스)

이번 행사에 참가한 심버스 관계자에 따르면, “심버스가 추진하고 있는 퍼블릭 블록체인 메인넷 플랫폼은 블록체인의 가장 핵심이라고 할 수 있는 합의과정(컨세서스)에서부터 보안 기능을 내제하고 있다”며 ”경제학의 게임이론, 그 가운데 사회선택이론을 컨센서스에 적용함으로써 악의를 품은 노드들이 활동하는 것이 원천 봉쇄된다”고 설명했다.

이어 그는 “사회선택이론 중에서 안정된 사회 구축을 위한 정교한 투표이론들이 있는데 그 중에서도 비토권(거부권)을 활용하게 되면 비정상적인 참여자들의 활동을 거부 내지는 정지시킬 수가 있게 된다”며 “이런 내부적 보안 기능을 갖춤은 물론, 외부적인 보안의 무결성을 갖추기 위해 보안지갑 회사인 ‘키페어’, 화이트해커 양성 및 보안으로 유명한 ‘블록체인시큐리티’ 등과 긴밀한 협약을 맺고 있다.”고 밝혔다.

한편, 한컴그룹의 자회사 ‘한컴시큐어’는 온라인 보안 사업 및 스마트시티 사업 등 다양한 영역에서 블록체인 기술을 적용하고자 추진 중이다.

향후 심버스의 블록체인 메인넷 기술을 접목해 근본적으로 악의적인 활동들을 봉쇄하는 한편 실생활에서 사용가능한 블록체인 기반기술을 보편화 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