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티스커뮤니케이션, 구리선의 재발견 TLC 기술 개발
상태바
메티스커뮤니케이션, 구리선의 재발견 TLC 기술 개발
  • CCTV뉴스
  • 승인 2011.02.28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CCTV 구축 시 비용 절감 및 공사 기간 단축 기대
유무선 복합 네트워크 전문기업 메티스커뮤니케이션이 전화선이나 스피커선 등을 이용하여 고속의 데이터를 전송할 수 있는 TLC(Telephone Line Communication) 기술을 독자적으로 개발해 화제다.

TLC 기술은 건물에 배선되어 있는 전화선이나 스피커선 등을 이용하여 고속의 데이터를 전송하는 솔루션으로 별도의 케이블 배선 공사가 필요 없어, 네트워크 공사 비용 절감 및 공사 기간을 단축 시킬 수 있다. 

고속의 데이터 통신을 구현하기 위해 사용되었던 기존의 광케이블 배선이나 무선랜 방식은 구축 비용이나 음영 지역 발생 등의 문제가 있었으며, 기존의 전화선을 이용하는 ADSL이나 VDSL과 같은 통신 방식은 고가의 장비를 필요로 하고, 1:1 통신 밖에 되지 않는 불편함이 있었다.
반면 TLC 기술은 구축 및 장비 가격이 저렴하고 1:N의 다중 통신을 지원함으로써 이러한 문제점들을 보완하였다.

2003년 설립 이후 다양한 정보통신 분야의 연구개발을 수행해온 메티스커뮤니케이션은 2006년 TLC 기술을 독자적으로 개발하여 KT의 홈 네트워크 솔루션으로 공급하고 있으며, 2008년 TTA(정보통신표준협회)의 표준화 과제로 선정되어 국내 표준화를 진행하고 있다.

TLC 기술의 특징

TLC 기술의 특징을 자세히 살펴보면 다음과 같다.

• 전화선 및 기타 구리선로(CPEV, 동축케이블, TIV, 인터폰 등)를 이용하여 최대 1km까지 고속의 데이터 전송
• 최대 200Mbps의 데이터 전송 가능
• 최대 64개의 디바이스가 동시에 접속 가능




 
특히, TLC 기술은 승강기에 배선되어 있는 비상 인터폰 선로를 이용함으로써 승강기 운행 중단 없이 CCTV 설치가 가능한데, 하나의 전화선에 다수의 CCTV 카메라를 동시 접속할 수 있어 효과적이다.
 
이미 이 기술은 국내외 승강기에 설치되어 안정성 및 효율성을 인정 받은 바 있으며, 설치 비용 절감 및 공사 기간 단축이 기대된다.




<발전소 CCTV 카메라 구축 예>


<승강기 영상 광고 구축 사례>
메티스커뮤니케이션 장태화 대표는 " TLC(Telephone Line Communication)는 당사가 독자 개발한 유선 홈 네트워크 솔루션으로 현재 국내외 특허를 출원한 상태"라고 전하며, "기존에 배선되어 있는 유선 선로를 활용하여 CCTV 설치 등 다양한 네트워크 공사시 비용 절감 및 시간 단축을 가져올 수 있는 획기적인 기술"이라고 밝혔다.

한편, TLC 기술은 중소기업청 및 지방자치 단체의 개발비 지원을 받아 개발을 수행하였으며, 2008년 정보통신 표준협회 지원(정보통신표준화 개발사업)과 2009년 중소기업청 산학 공동협력사업 및 2009년 용인시의 지원을 받아 수행되었다.

메티스커뮤니케이션의 TLC 모뎀 대한 보다 자세한 정보는 메티스커뮤니케이션 홈페이지 www.metiscomm.co.kr을 방문하거나 031-695-5767로 문의하면 확인할 수 있다.


전주연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