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기정통부, ‘코드게이트 2019’ 결과 발표
상태바
과기정통부, ‘코드게이트 2019’ 결과 발표
  • 이승윤 기자
  • 승인 2019.03.27 17: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일반부 ‘앙진모띠’, 대학부 ‘PLUS’, 주니어부 ‘이주창’ 우승

[CCTV뉴스=이승윤 기자] 과학기술정보통신부(이하 ‘과기정통부’)는 4차 산업혁명시대의 사회 안전과 정보보호를 선도할 우수한 화이트해커 발굴과 올바른 보안의식 확산을 위하여 ‘코드게이트(CODEGATE) 2019’를 지난 26일과 27일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개최했다.

올해로 12주년을 맞이한 코드게이트 행사는 세계 최고의 화이트 해커들이 실력을 겨루는 국제적인 해킹방어대회로서, ‘글로벌 보안 컨퍼런스’, ‘해킹 체험존’, ‘IT Security Show’ 등 다양한 부대행사가 동시에 진행됐다.

코드게이트 2019 해킹방어대회 최종결과 출처 과기정통부

이번에, 97개국 1,881개 팀이 참가하여 치열한 경쟁이 벌어진 일반부 대회에서는 한국의 ‘앙진모띠’ 팀이 우승의 영예를 차지하여, 과기정통부 장관상과 상금 3,000만원을 수상했다.

대학생부에서는 ‘PLUS’(포항공대) 팀이, 주니어부(만 19세 이하)에서는 ‘이주창’(한국디지털미디어고)이 우승하여 각각 과기정통부 장관상과 상금 500만원을 수상했다. 

한편, 차세대 IT 기술과 제품을 선보이는 ‘IT Security Show’, 블록체인 기술과 보안 이슈를 쉽고 재미있게 체험할 수 있는 ‘해킹 체험존’ 및 중·고등학생들이 직접 강사로 나서 보안기술을 시연하고 발표하는 ‘주니어 보안 세미나’ 등 다채로운 행사도 함께 진행됐다. 

과기정통부 유영민 장관은 “4차 산업혁명시대의 혁신성장을 위해서는 미래를 예측하기 보다는 상상해야 하는데, 5G로 열어갈 새로운 세상의 사이버안전을 책임질 여러분과 같은 우수한 보안인재의 역할이 가장 중요할 것”이라며, “혁신성장을 선도할 핵심인재 육성에 더욱 역량을 집중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