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 C&C, 금융 카드에 이어 ‘ID 카드’도 모바일 속으로
상태바
SK C&C, 금융 카드에 이어 ‘ID 카드’도 모바일 속으로
  • 이광재 기자
  • 승인 2014.06.20 10: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K C&C가 자사의 모바일 커머스 솔루션 ‘코어파이어(CorFire)’를 바탕으로 美 이동통신사인 AT&T의 ‘NFC 커넥트 플랫폼 상용화’를 완료했다고 밝혔다.

AT&T는 이번 NFC 커넥트 플랫폼 본격 론칭에 앞서 미국 대학교 운영 전문 아웃소싱 업체인 블랙보드(Blackboard)와 함께 투레인 대학교(루이지애나州 뉴올리언스市 소재)와 퀴니피악 대학교(코네티컷州 햄든市 소재)의 학생증을 모바일 ID로 교체하고 SP-TSM(Service Provider-Trusted Service Manager, 특화 TSM 서비스 제공자) 서비스를 시범 실시했다.

AT&T는 이달 초 미국 텍사스 오스틴에서 열린 ‘NFC 솔루션 서밋’에서 SK C&C의 플랫폼을 사용해 NFC 커넥트와 ‘커멋흐 커넥트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밝히기도 했다.

NFC 커넥트 플랫폼이 제공하는 SP-TSM서비스는 통신사업자가 SIM(가입자인증)카드 내 SE(Secure Element, 보안영역) 공간을 외부 모바일 커머스 사업자에 임대해 주고 관리하며 수익을 창출하는 B2B형 모바일 커머스 서비스다.

또 커머스 커넥트는 NFC를 활용하지 않고 바코드 등의 방식으로 이용 가능한 모바일 커머스 서비스다.

사업자들은 SP-TSM서비스를 통해 고객들을 대상으로 기존 NFC 기반의 모바일 커머스 서비스처럼 기프티콘, 쿠폰 등 다양한 모바일 마케팅이나 자신의 서비스 이용에 한정된 선불카드 발급은 물론 ID카드 발급 등 다양한 부가 서비스를 개발할 수 있다. 한편 신용카드·직불카드 기반의 외부 결제 기능은 이번 사업 범위에서 제외됐다.

김민석 SK C&C 모바일사업본부장은 “AT&T의 NFC 커넥트는 자신만의 독자적인 모바일 커머스 서비스 체계를 구축하려는 고객들의 수요를 완벽히 수용한다”며 “코어파이어를 기반으로 다양한 ID카드 시장 대체 등 새로운 수요를 창출하는 특화 모바일 커머스 솔루션과 서비스를 만들어 가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