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EMC, ‘피보탈 CF’ 출시…엔터프라이즈급 기능 추가
상태바
한국EMC, ‘피보탈 CF’ 출시…엔터프라이즈급 기능 추가
  • 이광재 기자
  • 승인 2014.06.19 14: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EMC가 ‘클라우드 파운드리(Cloud Foundry: CF)’에 기반한 서비스형 플랫폼(PaaS)인 ‘EMC 피보탈 CF(Pivotal CF)’에 엔터프라이즈급 기능을 추가해 새롭게 출시했다고 밝혔다. 클라우드 파운드리는 전세계적으로 널리 채택되고 있는 오픈소스 PaaS 플랫폼이다.

이번에 발표한 EMC 피보탈 CF는 새로운 데이터 서비스, 멀티 가용성 기능 및 다양한 프로그래밍 언어 지원이 가능한 개발 패키지 등의 기능 추가로 애플리케이션 개발 인력의 업무 생산성을 높이고 개발 속도를 비약적으로 높일 수 있는 특장점을 보유하고 있다.

또한 IT 운영 관리자들이 새로운 차세대 클라우드, 빅데이터 애플리케이션을 보다 비용효율적으로 구현할 수 있도록 통합 관리 기능과 다양한 데이터 서비스 기능도 제공한다.

EMC 피보탈 CF는 클라우드 환경에서 2개의 독립적인 가용성 존에 애플리케이션을 자동으로 분산 배치하는 멀티 가용성 존 서비스가 새롭게 제공됨에 따라 기존 대비 50%에 불과한 하드웨어 인프라로 다운타임 없이 애플리케이션을 구동하고 복수의 원격지 데이터센터에서 보다 손쉽게 통합 관리할 수 있다.

또한 한층 향상된 대시보드 기능으로 플랫폼 관리자들은 개발, 운영 현황은 물론 실시간 애플리케이션 이용 현황, 로그 및 이벤트에 대한 정보를 쉽게 확인할 수 있으며 가상머신과 물리적 시스템의 데이터를 수집하고 관리하는 JMX 기술이 EMC 피보탈 CF에 새롭게 적용됨에 따라 오류 발생을 비약적으로 감소시켜 업무의 생산성을 높일 수 있다.

이와 함께 단 수초 내 하둡 클러스터를 제공해 개발의 속도를 높이는 동시에 기업 내 발생하는 방대한 데이터를 EMC 피보탈 HD를 기반으로 EMC 피보탈 CF와 연동시켜 운영의 효율성을 높일 수 있게 된다.

더불어 애플리케이션을 연동하는 통합 관리 서비스가 제공됨에 따라 레디스(Redis), 몽고DB(MongoDB), 네오4j(Neo4j), 리악 CS(Riak CS), 아파치 카산드라(Apache Cassandra)와 같은 데이터 스토어도 이용할 수 있게 된다. 또한, 고(Go), 파이썬(Python), PHP등의 프로그래밍 언어를 지원하는 새로운 개발 패키지가 추가적으로 지원됨에 따라 다양한 환경에서 빠르게 애플리케이션을 개발할 수 있다.

엔터프라이즈급 PaaS는 기업 규모에 상관없이 모든 기업들이 클라우드 컴퓨팅의 혜택을 누릴 수 있게 하고 빠르게 애플리케이션을 개발할 수 있는 유연한 플랫폼을 제공해 비즈니스의 속도를 높일 수 있게 한다.

김경진 한국EMC 대표는 “차세대 애플리케이션을 빠르게 개발해 고객이 원하는 서비스를 먼저 제공해야 하고 물리적 개발 플랫폼의 제약을 넘어선 서비스 중심의 차세대 애플리케이션 개발 플랫폼 구축이 필요하다”며 “이번 EMC 피보탈 CF 출시를 통해 보다 가속화된 차세대 애플리케이션 개발로 고객이 새로운 시장 기회를 창출할 수 있도록 지원할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